(식사요법)어린이 비만(고열량 저영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 세계가 비만. 특히 소아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어린이 비만을 유발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TV 광고가 퇴출된다. 어린이들이 TV 광고를 통해 자극 받아 비만유발 식품을 섭취. 뚱뚱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 어린이 비만유발 햄버거. 콜라 등 정크푸드 TV 광고 아웃

◇ 소아 비만 급증. 정크푸드 금지는 세계적인 추세


본문내용
어린이 비만 - 고열량 저영양
소아비만, 이대로는 안된다 !
정크 푸드 중독.... 381kg, `가장 뚱뚱한 10대` 기록 보유자
팝뉴스 2009-01-14 11:48
기사 요약 :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 사는 빌리 로빈스(19세)는 세계 기록 보유자이다. 절정기 그의 체중은 381kg이었고, 그 덕분에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10대’의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이번 주 영국 ‘채널 4’를 통해 사연이 소개된 빌리 로빈스는 아직도 햄버거와 피자와 콜라와 도넛 등 이른바 정크푸드를 좋아한다고 한다. 병원에서의 치료와 식생활 개선이 병행되어야, 빌리의 삶은 달라지고 수명도 길어질 것이라고 의사는 강조했다.
소아당뇨·비만…‘정크푸드’에 빠진 아이들
대전일보 >경제/과학 > 주간경제섹션 > 유통 2009-03-2010면 기사
뚱보아이, 엄마 하기 나름 -직장여성 자녀 비만율 2배
‘ 건강/의료 포털’ 코메디닷컴(www.kormedi.com)
입력일 2008.04.16 14:25
기사요약 :
청소년의 과체중, 비만율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엄마가 일 나가는 집 아이는 뚱보가 될 확률이 전업주부 자녀보다 2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외식-패스트푸드 등이 청소년 비만 주범
소아비만, 그 해결책은 ?
어린이 비만유발 식품 TV광고 시간 제한 - 스포츠 서울 신문 08/05/22 자
전 세계가 비만. 특히 소아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어린이 비만을 유발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TV 광고가 퇴출된다. 어린이들이 TV 광고를 통해 자극 받아 비만유발 식품을 섭취. 뚱뚱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년심리] 섭식장애
  • 식사습관 ① 음식을 빠르게 먹는다. ② 간식을 즐긴다. ③ 한 번에 많이 먹는다. 등등.- 운동부족 선천적으로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 능력이 월등한 사람이라고 하여도 섭취량에 비하여 칼로리의 소비가 적다면 남는 칼로리가 체내에 축적되어 비만이 된다. 현대의 어린이나 성인들은 모두 신체의 활동이 적어지고 컴퓨터 앞에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대부분이므로 과식과 함께 운동부족은 비만의 절대적인 중요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3) 그 외

  • [생애주기영양학 공통] 1 2018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2016~2018년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비만 유병률을 2010~2013년 조사 결과와 비교
  •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식이요법 지침(Christina M.K 등, 2019) 등에서 ‘아침을 꼭 먹자’와 같은 항목을 포함하여 우리나라를 비롯한 다른 나라에서도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2017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에 따르면 만 1세 이상 조사대상자의 전체 아침결식률은 2014년 22.5%, 2015년 24.1%, 2016년 25.2%, 2017년 24.9%로 나타났다. 반면, 12~18세 청소년의 아침 결식률은 2014년 31%, 2015년 32.6%, 2016년 34.6%, 2017년 35.4%를 나타내어 2014년부터 계속 증가하는 경

  • [영양교육] 유아를 대상으로 한 영양교육(유아비만)
  • 비만의 경우 지방세포의 크기 가 커질 뿐 아니라 지방세포의 수도 증가되는 비만이므로 에너지 제한만으로 정상체중으로 돌아가기가 매우 어렵다. ㆍ유아비만아의 경우 과식, 폭식, 패스트푸드와 가공식품의 다량 섭취, 아침 결식, 지나친 간식, 짜게 먹는 식습관 등을 고치고, 되도록 신체 활동량을 늘려서 식품 섭취와 에너지 소비의 불균형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ㆍ비만을 걱정하여 평소 저칼로리 식사만의 식이요법을 지나치게

  • [마케팅] 농심 켈로그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책
  • 식사용 제품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포지셔닝 하기 시작했다. 처음엔 시리얼을 간식으로 생각하고 식사로 받아들이지 않는 한국 사람들의 인식 때문에 농심 켈로그의 포지셔닝 노력을 고객들이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고객은 ‘식사’라는 개념으로 시리얼을 선택하기 시작하였고, 현재 한국 시리얼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과 고객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농심 켈로그는 한국 시장에 새로운 시리얼 문화를 선도하였고,

  • [아동건강] 식품안전관리
  • 어린이 스스로 관리하고 있어, 사실상 방치되고 있다고 판단하고 3단계 수준별 급식관리 매뉴얼을 4월부터 각 시설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3단계 수준별 금식관리 매뉴얼은 시설, 환경 등 여건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1단계는 영양사가 없는 시설로, 학생, 학부모와 담임교사에게 식단을 알려 제공 된 급식 중 원인식품을 제거한 후 식사할 수 있도록 하고, 2단계는 영양사가 상주하고 각 학생별 알레르기 유발 원인식품을 제거한 급식을 제공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