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간략히 설명하고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춰 지도방법 및 지도의 한계점을 자신이 느낀 대로 서술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2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간략히 설명하고 1가지 주제를 정하여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춰 지도방법을 지도의 한계점을 자신이 느낀 대로 서술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아동발달] 인지발달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제목: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의 비교 및 두 이론의 시사점 및 한계점 분석)
- [세상읽기와논술 D형]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과 본인의 의견,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한사람을 택하여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친구 선정]
- 하고 싶은 말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간략히 설명하고 1가지 주제를 정하여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춰 지도방법을 서술해 보고 지도의 한계점을 자신이 느낀 대로 서술해 보시오.
1. 페이지: A4 3장
2. 글자크기: 10, 줄간격: 160%
- 목차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간략히 설명하고 1가지 주제를 정하여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춰 지도방법을 서술해 보고 지도의 한계점을 자신이 느낀 대로 서술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Piajet)의 인지발달이론
2.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춘 지도방법-음악교육
1) 1단계: 감각 운동기(sensory-motorperiod, 출생 ~2세)
2) 2단계: 전 조작기(the precenceptual phase, 약 2세~7세)
3) 3단계: 구체적 조작기(period of concrete operation, 약 7세 ~11세)
4) 4단계: 형식적 조작기(period of found operations, 약 11세~15세)
Ⅲ 결론 및 나의 의견(지도의 한계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간략히 설명하고 1가지 주제를 정하여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춰 지도방법을 서술해 보고 지도의 한계점을 자신이 느낀 대로 서술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Piajet)의 인지발달이론
2.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춘 지도방법-음악교육
인지발달단계에 따른 음악발달 단계를 살펴보면, 각 연령별로 특징적인 음악발달의 단계를 관찰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음악교육에 있어서, 학생들이 신체·심리 발달단계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음악적 체험과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피아제의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춰 음악교육 지도방법은 다음과 같다.
1) 1단계: 감각 운동기(sensory-motorperiod, 출생 ~2세)
감각운동기 아이들은 운동신경, 근육감각 등과 함께 청감각도 발달한다. 여기에서 ‘청감각’은 귀의 물리적 기능으로서의 단순한 ‘청력’이 아닌, 여러 가지 음 현상의 특징을 분별하는 청각적 내면 작용을 뜻한다. 아기는 생후 2개월경부터 사람의 소리, 특히 엄마의 소리에 반응하며, 5개월 전후하여 음악을 듣고 느낌을 몸짓으로 나타내기 시작한다. 따라서 이 시기
2) 2단계: 전 조작기(the precenceptual phase, 약 2세~7세)
3) 3단계: 구체적 조작기(period of concrete operation, 약 7세 ~11세)
4) 4단계: 형식적 조작기(period of found operations, 약 11세~15세)
Ⅲ 결론 및 나의 의견(지도의 한계점)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있어 주요발달 4단계에 맞춰 음악교육지도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내가 음악지도를 선택한 이유는 아이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이들의 뽀통령이라고 부르는 뽀로로를 예로 들 수 있을 것 같다. 뽀로로에는 음악이 나온다. “노는 게 제일 좋아...뽀롱뽀롱 뽀로로~~~”. 그러면 음악소리만 듣고도 아이들은 어느새 그 음악에 집중하고 누구는 따라 부르고 누구는 춤도 춘다. 단지 소리만 듣고 그러한 반응을 보이는 것이다. 그만큼 음악은 거부감이 없는 영역이었다. 그러나 지도에 있어 가장 크게 느껴지는 한계점은 아마도 교육의 시기가 아닐까 싶다. 이 “언제”의 문제는 곧 학습자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징을 이해해야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Ⅳ 참고문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