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혹은 숲 교육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생태 혹은 숲 교육에 대한 조사내용입니다.


목차
1. 조사자료
2. 자신 의견
3. 활동계획안
본문내용
1. 조사자료

1) 자연주의 유아교육

(1) 내용
- 최근에 인간의 본성(자연성 : 자연으로 돌아가는 인간의 성질)과 생태적 자연 및 환 경을 고려한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육에서 말을 하는 자연이란 것은 숲 등의 자연 환경이라기보다는 인간의 본성을 지칭하는 것이다. 유아의 본성 은 내재된 가능성과 힘을 발현시켜서 개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철학자 중 루 소, 프뢰벨, 슈타이너 등은 자연주의 유아교육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1) 유아를 위한 자연친화 교육 프로그램(2009) * 저자 : 이장희 외 2명
2) 영유아 건강교육(2005) * 저자 : 곽노의 외 2명
3) 영유아 생활지도(2006) * 저자 : 김동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0-1학기 숲과삶 공통]숲의 파괴요인 및 숲의 파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심층적 고찰
  • 숲의 역할은 특별함3)숲의 과학연구적 가치: 숲의 과학 연구적 가치란 숲의 자연환경에 대한 연구의 대상임을 말한다. 숲에는 각종의 유전자 정보와 온갖 희귀한 동식물의 집합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과거를 추적할 수 있는 흔적과 역사적 정보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4)숲의 교육적 가치: 숲의 교육적 가치는 대부분 숲의 직접적 이용자들 예를 들면 휴양 이용객들이 얻을 수 있는 가치이다. 야외 생활의 기술 습득이라든지 생태학에 관련된 지식의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18장 The Education of Judge Thatcher
  • 대한 신뢰성을 회복하는 걸 돕고 싶어 한다. – 받아들일 수 있는 혹은 건강한 수준의 위험들로 결정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한다. “투표결과나 여론은 교육자들이 법적인 청문회의 불쾌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거의 아무거나 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라고 Howard는 말한다.2005년 7월, South Florid Sun-Sentinel은 Broward County에 있는 학교들이 부상과 소송을 줄이기 위한 몇 가지 방편 중에 하나로 137개의 초등학교에 “뛰지 마시오.” 표지를 세웠다고 보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대한 교양(교육) 추구(4) 예술 분야 관련직- 국내외 예술마을에 대한 관심, 학습과 의식 공유 (5) 그 외 직업- 여가, 사색, 재미에 따른 관람2.6.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1) 20대의 예비예술인, 건축전공자 등20, 30대 이상 예술 및 건축 등 관련직 2) 일반관람객 (특히 영유아, 초등학생과 부모)2.6.3 Positioning (포지셔닝)1) 20대의 예비 예술이, 건축전공자 등 혹은 20, 30 대 이상 예술 및 건축 등 관련직 문화예술에 대한 학습과 의식 공유, 수준 높은 공 연 및

  • 나무문화 그리고 환경(식목일)
  • 숲5. 우리의 식목일 문화Ⅰ.오늘날 산림1. 환경오염의 심각성2. 산림파괴의 심각성3. 우리나라의 산림현황Ⅱ. 나무와 산림을 조성해야하는 이유1. ‘생태계의 종합사회’2. ‘자원의 보고’3. ‘인류문화의 원천’4.환경의 정화작용Ⅲ. 식목일1. 식목일의 유래와 외국의 식목일 현황2. 나무심기문화3. 2005년 식목일 법정공휴일 제외4. 식목일에 대한 인식및 원인Ⅳ. 식재방법의 올바른 이해1. 식목일 문화에 대한 인식2. 올바른 식

  • 경남 창녕 우포늪 생태교육적인 여가소비 현장
  • 대한 사전지식이 중요합니다. 우포늪을 모르시는 분들은 우포늪에 대해 제한적인 정보만을 얻어 갑니다. 홍보면에서 부족한 부분도 있었겠지만 가족단위로 오는 관광객들에게 사전조사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5) 우포늪생태관 참여자인터뷰(우포늪생태관 내 5명 설문)질문형식 : 1. 어디서 오셨습니까?2. 어떠한 목적으로 방문 혹은 재방문 하셨습니까?3. 우포늪을 방문하는데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4. 우포늪을 방문하는데 불편한 점은 무엇입니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