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혹은 숲 교육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생태 혹은 숲 교육에 대한 조사내용입니다.
- 목차
-
1. 조사자료
2. 자신 의견
3. 활동계획안
- 본문내용
-
1. 조사자료
1) 자연주의 유아교육
(1) 내용
- 최근에 인간의 본성(자연성 : 자연으로 돌아가는 인간의 성질)과 생태적 자연 및 환 경을 고려한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육에서 말을 하는 자연이란 것은 숲 등의 자연 환경이라기보다는 인간의 본성을 지칭하는 것이다. 유아의 본성 은 내재된 가능성과 힘을 발현시켜서 개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철학자 중 루 소, 프뢰벨, 슈타이너 등은 자연주의 유아교육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유아를 위한 자연친화 교육 프로그램(2009) * 저자 : 이장희 외 2명
2) 영유아 건강교육(2005) * 저자 : 곽노의 외 2명
3) 영유아 생활지도(2006) * 저자 : 김동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