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안토니아스라인 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3

Ⅱ. 본 론
1. 가족 제도의 대안 …………4
2. 여성 주체성 찾기 …………5
3. 종교적 비판 …………6

Ⅲ. 토 론……………7

Ⅳ. 후 기……………11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여성의 지위적 상승과 남녀 평등사상의 보편화로 인해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활발 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상상도 못했던 일들, 예를 들어 한 국가의 여자 대통령이나 정치인 들 그리고 택시기사나 버스운전기사 등 과거엔 남자들의 전형적인 직업이나 일들을 지금 이 시대의 여성들이 아무런 문제없이 해나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많은 지식인들과 여성 인권 단체 등의 노력으로 점점 더 확산되어가고 있으며 현재는 거의 남성과 여성이 평등하게 대접받는 사회가 되었다. 이에 따라 가족 제도나 가정을 꾸리게 되는 방법과 종류도 다양해지고 한 가정에서 남편으로써 그리고 아내로써의 역할이나 일들도 과거와는 많이 바뀌어 졌다. 그리고 또한 결혼은 ꡐ필수ꡑ가 아닌 ꡐ선택ꡑ으로 자리 잡게 되었고 점차 독신주의자들이 많이 생겨나는 추세이다.

지금 현재 이러한 시대적 변화 속에서 영화 ꡒ안토니아스 라인ꡓ은 현대 사회에서의 남성과 여성의 역할과, 남녀가 서로 의존하면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과거 여성의 억압과 불평등한 대우, 남성중심적인 가정의 문제점과 야수적이고 폭력적인 남성에 대한 비판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또한 남성중심적인 종교의 문제점도 잘 나타내고 있다.

이 영화는 ꡐ안토니아ꡑ라는 주인공을 통해 여성이 사회적으로 무시당하고 억압받는 것에 대해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보여주는 듯 하다. 영화는 안토니아가 딸 다니엘과 함께 예전에 살던 동네로 오게 되면서 시작된다. 안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나갈방향
  • 영화는 관객 수 그래프가 올라감에 따라 마케팅비용이 초기 책정 액 보다 두 배나 상승되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 이러한 과감한 시도는 영화의 흥행에 불을 당겼고, 결과적으로 손익 분기점을 훌쩍 넘는 수익을 남겼다. 이에 따라 마케팅을 위한 전략과 툴(Tool)도 다양해졌으며 각 홍보사들은 영화의 마케팅 포인트가 될 만한 점들을 부각시켜 집중 홍보에 들어간다.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된 이후 각 영화의 마케팅 전략들은 주로 오프라인을 통해 이

  • 공적부조제도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지향점
  • < 공적 부조 제도와 국민 기초 생활 보장제도 지향점>- 공적 부조 제도, 국민 기초 생활 보장 제도,최근 동향 및 사례, PD 수첩 감상문- 과목명 : 현대 사회와 복지교수님 : 학 과 : 학 번 : 이 름 : 제출일 : ◆ 목 차 ◆I. 서론 - 국민기초 생활 보장제도의 이론적 배경1. 빈곤과 공적 부조 1~112. 우리나라 공적 부조 제도의 연혁 .11~133. 국민기초생활보

  • [수업자료][지도자료]논설문쓰기,마인드맵,기본생활습,통일교육 수업자료(지도자료), 독서,동시,레크레이션 노래 수업자료(지도자료)
  • 을 위한 제반 여건 조성 4. 통일 이후의 모습에 대한 예견1) 통일 한국의 미래상을 고찰하기 위한 전제2) 자주적 민족 국가3) 자유로운 민주 국가4) 정의로운 복지 국가5) 풍요로운 문화 국가 Ⅴ. 독서 수업자료(지도자료)1. 독서지도 자료 개발의 필요성2. 독서지도 자료의 종류1) 독서 감상문 쓰기2) 독서 편지글 3) 가족 독서 토론회Ⅵ. 동시 수업자료(지도자료)1. 동시란 무엇인가2. 동시를 감상할 때 생각 할 점3. 좋은 동시를 쓰려면1) 마음의 눈,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을 적어 내려 가다보면 자칫 천편일률적인 내용이 되기 일쑤여서 읽는 사람이 지루해 지기 마련이다. 수많은 응시자의 자기 소개서 중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독특한 작성이 요구된다. 문장력이 뛰어나다면 금상첨화이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작문을 하는 것처럼 제목을 특이하게 붙여본다든지, 일상적 어투에서 벗어나 선현의 말씀을 인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2) 논리적인 문맥 연결 수필과 감상문에서는 논리성이 비교적 적지만 자기소개

  • [리더십비교분석] 삼성의 CEO 이건희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비교분석
  • Ⅰ. 서론사례선정이유사업추이(1) 삼성(2) 소니Ⅱ. 이슈리더십 Ⅲ. 본문1. 삼성1) 삼성의 CEO 이건희2) 이슈 Pull3) 시스템 Power4) 오디언스 Push2. 소니1)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2) 이슈 Pull3) 시스템 Power4) 오디언스 PushⅣ. 결론1) 3P 모델을 기준으로 한 삼성과 소니 비교2) 결론 및 정리Ⅴ. 과정서Ⅵ. 후기 (감상문)Ⅰ. 서론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속담 중에 하나다. 이는 의견이 너무 많으면 일이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