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교육에 대한 고찰 -`유학`과 `인의예지`를 기본으로 한 글로벌 인재로의 교육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성균관대학교의 교육
1. 성균관 대학교의 교육 목표
2. 유교전통을 기반으로 한 교육
3.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위한 교육
Ⅱ지금 우리의 현황
1. 유학 수업과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
2. 국제어 수업과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
Ⅲ 나아가야할 방향
1. 학교 차원
2. 학생 차원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성균관대학교의 교육
1. 성균관 대학교의 교육 목표
성균관대학교는 ‘인의예지’의 품성을 가진, 글로벌 역량을 갖춘 리더 인재를 기르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 또한 본교는 인간의 존엄성을 토대로 자기완성과 인류평화의 달성을 목표로 하는 수기치인의 유교정신을 건학이념으로 하고 있다. 수기치인의 이념은 격물치지의 탐구적 활동 뿐 아니라 이를 포함하는 폭넓은 덕성의 도야를 먼저 요구하기에 유교적 덕성의 실체인 인의예지를 교시로 삼는다.
2. 유교전통을 기반으로 한 교육
위의 교육목표를 토대로 성균관대학교는 유교적 이념구현을 중시하여 교육의 영역에서 많은 부분을 유학교육에서 찾고 있다. 유학과목의 필수이수, 인성품 등의 제도적 측면과 공부자탄강일, 전통성인식 등 성균관의 전통을 유지하고자 하는 기념적 측면이 성균관대학교만의 교육적 특성인 유학의 모습이라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