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기차여행]이야기나누기, 기차프로젝트, 상호작용, 교통기관, 기찻길, 기차역, 디젤기관차, 증기기관차, 전기기관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나는 기차여행]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통기관인 기차에 대해 이야기나누기 수업을 해보세요.
기차에 대한 궁금한 점을 같이 풀어보고, 신나는 기차여행을 즐겨보세요.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아이들에게는 즐거움과 재미를 줄 것입니다.
아울러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목차
1. 표제
2~3. 기차는 어떤 차량인가요?
4. 기차는 어디에서 타나요?
5. 기차를 타려면?
6. 기차는 어느 길로 다니나요?
7. 기찻길에는 왜 자갈이 많을까요?
8. 기차에는 왜 안전벨트가 없나요?
9~12. 기차를 구경해요
13~16. 기차의 종류
17. 기차의 좋은 점
18~20. 수고하시는 분들
21~24. 수고하시는 분들
25~26.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여러분들은 기차를 타본 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언제 기차를 타보았나요?
유아: 시골에 갈 때요……여행갈 때요…할머니한테 갈 때요…
교사: 기차를 타보니 어땠나요?
유아: 신났어요… 아주 빨리 달려요... 바깥이 다 보여요….
교사: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기차를 타보니 좋았나 보군요. 그럼 기차에 대해 궁금한 점은 없나요?
유아: 기차는 왜 길어요? 기차는 왜 기찻길로만 다녀요? 기차는 누가 운전해요? 기차는 어디서 타요?
교사: 우리 친구들이 기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가 봐요. 그럼 오늘은 기차에 대해 이야기나누기를 해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오늘은 신나는 기차여행에 대해 이야기나누기를 해보기로 해요. 기차를 타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유아: 기차역이요…
교사: 맞았어요. 그럼 다같이 기차역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정서법] 현대시에 나타난 시어 분석 -1910년대부터 90년대 이후까지
  • 기관차/NNG 3 0.002%띠를/UNK 3 0.002%식탁/NNG 3 0.002%임종/NNG 3 0.002%돌아가리라/UNK 3 0.002%번지/VV 3 0.002%은/NNG 3 0.002%절제/NNG 3 0.002%더면/EC 3 0.002%포의/NNG 3 0.002%고들/EC 3 0.002%같/NNP 3 0.002%등대/NNG 3 0.002%끌어안/VV 3 0.002%앉/NF 3 0.002%드러눕/VV 3 0.002%자마자/EC 3 0.002%만남/NNG 3 0.002%휘/VV 3 0.002%서가/NNG 3 0.002%꺼내/VV 3 0.002%슬기/NNG 3 0.002%길손/NNG 3 0.002%덤프트럭/NNG 3 0.002%정도/NNG 3 0.002%백로/NNG 3 0.002%비바람/NNG 3 0.002%기닿/VA 3 0.002%문제/NNG 3 0.002%성공/NNG

  • 아동문학 연간 주간 일일활동계획안
  • 교통기관기차가 지나는 산마을 김종두산마을에기차가 간다뿌웅-아이들을 부르며달려오는 귀익은 소리차 속엔어떤 아이들이타고 있을까?한번도서 주지 않은 기차그래도 하늘만큼 반갑다잔뜩 반가워놓쳐 버린 얼굴철로에 귀대고아이들 얘기라도 듣자아-굴 속으로 빨려가는아이들 소리아이들 손기차는 날마다산골 아이들꿈을 싣고 간다밤 열차이성관꽃등을 켜고 기차가 간다기인 하품 졸음을 싣고 철길 따라서먼 나라 길손인

  • 쥘 베른 작품에 나타나는 현실과 상상
  • 증기 기관이나 철강 주조법의 발달로 목선에 이어 목철선, 철선이 건조되었다. 배의 추진은 처음에는 노와 돛을 사용하였으나, 1819년에 증기 기관이, 1894년에는 증기 터빈 기관이, 1905년에는 디젤 기관이 선박용 기관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그 후 강선이 1879년에 영국에서 만들어지고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80일간의 세계일주』에는 이런 교통수단 발달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통일성이라는 새로운 감각이 투사되어있다. 우리는 기술의 발전이

  • 2018 교과교육론 B형 교통기관
  • 기관 활용하기-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생활 주제 선정 이유현대 생활에 있어서 교통기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첨단 기술을 활용한 최근의 교통 발달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어느 곳이든 빠르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되었고, 필요한 물건과 서로의 소식을 신속하게 주고받을 수도 있게 되었다. 교통 기관은 세계 여러 나라가 유대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교과서 분석 4학년 2학기 첫째마당 생각의 열매를 모아
  • 이야기 나누기→발표→상호평가게 임퀴즈 풀기문 제 파 악탐 색해 결적용 발전*제재와 관련하여 흥미 자극하기*학습문제 유도하기*학습문제 확인하기*생활 속 경험 찾기*인물에 대해 이야기할 때 고려할 것 생각하기인물에 대하여 학습지에 기록하기게임하기2) 적용할 교수 학습 과정6.단원 평가 계획1)단원 평가의 방향이 단원은 문학 영역에 해당하기 때문에 지식적인 측면보다는 정서적 측면을 강조할 것이다. 정서적 영역은 측정,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