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프로젝트]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제망, 주요개념, 창의활동지, 열차, 추석, 설날, 교통기관, 기관차, 철도안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8 / 2019.12.24
  • 9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차프로젝트]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 예상안,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통기관인 기차에 대해 프로젝트수업을 해보세요.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아이들에게는 즐거움과 재미를 줄 것입니다.
아울러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목차
1. 표제꾸미기

2~90. 창의활동지

91.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92. 주제망

93. 활동유형별 예상안

94. 교육계획안
본문내용
주제선정의 이유

기차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통기관 중의 하나이다. 자동차와는 달리 길다란 모습의 기차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또한 기차는 어른이나 아이나 자주 탈 수 있는 교통기관이 아니다. 명절 때나 여행 때 등 특별한 경우에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인지 기차에 대한 추억과 향수는 다른 교통기관에 비해 남다른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추석을 맞아 아이들이 접할 기회가 많은 기차를 프로젝트 주제로 삼았다. 기차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같이 풀어보고, 기차의 모양과 움직임을 흉내 내며 여러 가지 표현활동을 기른다. 그리고 철도에 대한 안전의식을 심어주며, 역장과 기관사, 승무원이 되어 보는 역할놀이를 통해 수고하시는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



주요개념

- 여러 개의 찻간을 길게 이어 놓은 차량을 기차라고 한다.
- 기차의 종류에는 증기기관차, 디젤기관차, 전기기관차, 고속열차 등이 있다.
- 기차는 사람이나 짐을 싣고 나르는 철도차량이다.
- 기차를 기관차, 또는 열차라고도 부른다.
- 기차가 다니는 길을 기찻길 또는 철도, 철길, 레일, 선로 등으로 부른다.
- 기차를 타고 내리는 곳은 기차역이다.
- 기차를 타기 위해서는 승차권이 있어야 한다.
- 기관사, 역장, 승무원등은 승객의 안전과 편리를 위해 수고하시는 분들이다.
- 기차는 많은 사람과 짐을 한꺼번에 실어 나를 수 있다.
- 빠르며 제 시간에 도착하는 등 기차의 좋은 점은 많다.
- 안전하고 즐거운 기차여행을 위해서는 철도안전을 지켜야한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 - 연간. 월간. 주간. 일일계획안
  • 교통안전여러 가지 탈것의 안전한 이용법⋅성교육부모님께 말해요⋅생활안전카트를 바르게 사용해요⋅소방안전약속을 지켜요(전기 안전)⋅소방대피훈련복도에서 불이 났어요가정 및 지역사회연계⋅가을철을 건강하게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가을 색 만들기⋅가을철 과일 모자이크⋅가을 곤충 사진 책 만들기⋅나뭇잎이 떨어져요0000년 00월 만 5세반 일일 교육계획안날짜000년 00월00일 0요일반이름(연령)만5세생활주제가

  • 영유아교육프로그램-구성주의 원광부속유치원프로그램
  • 교육과정 속의 놀이유아교육자들은 오랫동안 교육과정의 중요부분으로 놀이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 유아는 분리된 내용 영역 속에서 학습할 수 없다. 놀이 속에서 유아는 내용들이 자신의 생각과 통합되어지는 것을 보여준다. 놀이는 자연스럽게 교육과정 통합으로 나타났고 교육과정의 각 영역은 주제 혹은 프로젝트로 묶여서 연결되어있다.놀이를 통해 유아는 자신을 언어적,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배운다. 사물을 작동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 나의 탄생 수업계획안 일일교육계획안 연간 교육계획안 월간 교육계획안
  • 교육 계획안생 활 주 제나의 몸시 기5 월 1 주목 표▪ 신체 각 부분의 이름과 기능을 안다.▪ 사람의 성장과정을 이해한다.▪ 나의 소중함을 안다.자유선택활동쌓기 놀이 영역▪ 블록으로 우리 몸 본뜨기 ▪ 나는 누구일까?역 할 영 역▪ 나는 누구일까? 언 어 영 역▪우리 몸의 골격수. 조작 영역▪몸에 좋은 음식 ▪ 만져보고 맞혀요.과 학 영 역▪영리한 눈, 신기한 눈 ▪ 사람의 몸은 어떻게 생겼을까?조 형 영 역▪색풀 손가락 그림

  • 만 4세 연간 보육계획안
  • 안전교육*앗! 옷에 불이 붙었어요(소방)*이건 약이예요사탕이 아니예요!*약은 혼자서 먹으면 위험항 수 있어요.(약물)*비오는 날에는 더욱 조심해요(교통)일상생활활동*도로의 교통 표지판 살펴보기*자동차 정비소 돌아보기지역사회활동*경찰서 방문하기*지역사회 봉사: 깨끗한 동네를 만들어요기본생활습관*규칙적으로 생활하기*상황에 따라 알맞은소리로 얘기하기*인도로 걸어다니기*교통규칙을 잘 지켜 횡단보도 건너기(질서) 주 제

  • 교과교육론 B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교통기관(생활주제), 교통기관의 종류 (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기차 기관사’를 함께 읽는다.- 증기기관차에 대해 이야기해본다.의사소통 > 듣기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의사소통: 듣기-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의사소통:말하기-생각과 느낌말하기그림책, 미디어자료, 융판 등11:30 ~ 12:00 대소 집단활동이야기 나누기이야기나누기) 버스를 타고 가요.① 육상 교통기관의 여러 가지 종류에 대해 알아본다. ② OHP 그림을 넘기며 교통기관의 부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③ 버스를 이루는 부분들에 대해 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