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강의법, 문답법, 토의법 및 브레인스토밍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강의법
1.1 정의
1.2 사례
1.3 장, 단점
1.4 적용
1.5 유의사항 및 교사의 역할
2.문답법
2.1 정의
2.2사례
2.3 장, 단점
2.4 유의사항
3.토의법
3.1 정의
3.2 사례
3.3 유형
3.4 장, 단점
3.5 적용
3.6 교사의 역할
4.브레인스토밍
4.1정의
4.2 사례
4.3 원칙
4.4 장 단점
4.5 활용
- 본문내용
-
1.1 강의법 이란?
문제의 형식으로 제시된 사항 또는 관념들을 학습자에게 이해시키기 위하여 해설의 방식 으로 실시하는 교수기술의 한 방법
1.3 강의법의 장점&단점
장점
지식의 체계적인 전달
수업의 경제성
학생들의 동기화
목표 달성에 있어서의 효과성
전체적 전망제시
단점
학생의 수동성초래
개별화의 곤란
상호간 비표준성
상호간 비교류성
지식 위주의 수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