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유아사회교육] 유아사회교육의 정의 중요성 목적 접근방법 및 내용과 유아사회교육학습활동의구체적 예제시
- [방통대 유아교육]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 [2021 유아사회교육 공통 및 A형][기말시험]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아래의 ?을 먼저 결정하고, ?의 결정에 따라 ?-1, ?-2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유아교육에서 미래사회가 원하는 인재의 특성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지속가능발전교육
- [2020 유아사회교육3C] 유아에게 친사회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교육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1.친사회성의 개념과 유아를 위한 친사회성 교육의 목적 2.유아를 위한 친사회성 교육활동의 세부 내용과 진행과정 3.친사회성 교육활동에서 교사역할과 친사회성 교육활동에 대한 평가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Ⅱ. 본 론 2
1. 유아사회 교육의 중요성 2
1) 인간 발달의 기본 원리 2
(1) 적기성 2
(2) 기초성 2
(3) 누적성 2
(4) 불가역성 2
2) 발달심리학적 배경 3
(1) 성격 형성의 기초 3
(2) 인지적 가능성 3
3) 국가․사회적 요청 4
2. 유아사회 교육의 목적 5
3. 유치원에서 활용할수 있는 학습활동 5가지 6
1) 나의 몸 재어보기 6
2) 순서대로 놓기 7
3) 친구들 입둘레 조사 7
4) 가족 이해하기 8
5) 신문지 오려 문장만들기 8
Ⅲ. 결 론 8
※참 고 문 헌 9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간은 출생과 동시에 사회집단에 속하게 된다. 그 사회집단의 시초는 가정인 것이며 점차 유희집단, 이웃, 학교, 직업집단이라는 사회에로 뻗어나가 사회적 인간으로 성장하여 가는 것이다. 따라서 아동기란 인간사회에 태어나 인간으로서 독립된 생활을 가능케 하는 기본적인 사회화 과정의 시기라고 하겠다.
- 참고문헌
-
1. 구광현 유아사회교육 동문사 2002년 7월 25일
2. 편집부 유아사회교육(핵심) 은하출판사 2002년 7월 15일
3. 박상희외 유아사회교육(전통생활문화의 계승차원에서 본) 양서원 2001년 9월 10일
4. 김영옥외 유아 사회교육의 통합적 운영 창지사 2000년 1월 10일
5. 김경미 유아사회교육(인형극놀이를 통한) 학지사 1997년 8월 11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