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향수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파크리크 쥐스킨트(Patrick Sűskind)의 『향수』는 1985년에 발표된 책으로 현재까지 약 800 만부의 판매고를 올리는 책이다. 파트리크는 우리나라에서는 소설『좀머씨 이야기』로 많이 알려진 작가이다. 이외에도 그가 저술한 『비둘기』,『 콘트라베이스』는 문학인이라면 한번쯤 접해봤을 만한 소설 일 것이다. 그의 소설중의 백인『향수』는 그가 추구하는 인간상을 독자로 하여금 이해시키는데 충분한 작품이다. 그는 소설의 주인공 “그루누이”로부터 독특한 공간속에서 고립되고 고독한 삶은 사는 도피적인 인물을 표현한다. 이는 작가가 평상시에 토크쇼, 인터뷰, 사진촬영을 거부하는 고립된 사고방식을 가진 것을 어김없이 소설화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  
이 책은 독자로 하여금 읽기 쉬운 구성과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소재를 가지고 있다. 내용적인 면에서는 18세기 파리를 배경으로 삶는다. 주인공 장 바티스트 그루누이는 가장 천재적이며 혐오스러운 인물로 태어났다. 그는 태어나자마자 어머니에 의해 생선 쓰레기 더미위에 버려지고, 어머니는 유아 유기죄로 참수를 당한다. 사생아로 자란 그루누이는 어릴 때부터 자신의 냄새는 없으면서, 냄새에 대한 본능과 인식은 특이했다. 그는 냄새로 대상을 인식하기 시작했고, 모든 학습은 냄새로 시작되었다. 그루누이는 잘생기지도, 눈에 띄지도 않는 아이였으나 다른 천재들처럼 자기가 살아가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그는 향수가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를 그려낸 ‘몽구스 크루’를 가장 흥미 있게 읽었다고 함. 작품에서 발견한 깔끔하고 탄력 있는 문체를 자신이 쓴 독후감에도 적용하는 재치를 보임. 38. (1학기) 단편 소설을 주로 읽고 호흡이 긴 독서는 부담스러워하는 단계로 만화로 된 소설이나 에세이를 즐겨 읽음.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집들, ‘아우를 위하여(황석영)’, ‘선생님의 밥그릇 (이청준)과 같은 책을 읽고 난 뒤에 독서에 더욱 흥미를 가짐. 이후 분량이 많은 책도 읽기 시작하였고,

  •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마지막 페이지2. 암시 읽기3. 눈으로만 읽는 독서4. 기억 속의 책5. 글 읽기 배우기6. 찢겨 나간 첫 페이지7. 그림 읽기8. 누군가에게 대신 책을 읽게 하기9. 책의 형태10. 혼자만의 은밀한 독서11. 책 읽기의 은유12. 최초의 시작은 진흙 조각에서13. 책 분류의 역사14. 책 읽기와 미래 예언15. 상징적인 독서가16. 갇힌 공간에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를 흉내낸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기 때문이다.그래도 난-이것도 작가의 말을 빌어-약은 도시아이라 좋게 감싸려한다. 그만큼 이 책을 재미있게 읽고, 그만큼 책 속에 빠져 같이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말이다.FILE: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싶다를 읽고.hwp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싶다 누가 물었다. 존경하는 사람이 누구냐고 초등학교 때 같으면 헬렌켈러, 슈바이처, 유관순. 언제나 위인전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위인들을 대겠지만 사

  • [문학교육론] 정지용의 `향수`바람직한 교수학습방향
  • 를 가르칠 수 없다는 전제로 하기 때문에 시를 맛본다는 표현을 쓰고 있는데 나부터도 시를 분석하는 기존 교육방식에 익숙해 있다는 생각이 들어 기존의 연구와 교수법을 뒤로 돌리기로 한다. 따라서 내가「향수」를 읽고, 어떤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시를 음미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인가에 대한 연구를 먼저 싣겠다. 2-1. 나는「향수」를 어떻게 감상하도록 할 것인가어떤 시대일지라도 시 읽는 이는 시에 쓰인 말에서 자극을 받아 가락을 살리면서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그 여자네 집
  • 를 갖기 위해 고려할 사항들을 알아본다. 또한 문학 작품을 읽음으로써 다른 글에서는 느낄 수 없는 즐거움이나 보람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문학 작품 읽기를 생활화하는 태도를 기르도록 한다.지도 목표가) 능숙하게 글을 읽기 위해서 자신의 읽기 과정을 점검하고 통제하는 습관을 기른다. 나) 문학 작품을 읽고 얻은 정서나 깨달음을 말할 수 있다.다) 문학 작품의 내용에 공감하고 연민을 느끼면서 공동체적 삶에 대한 가치를 고양시킬 수 있다.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