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퓨전 비빔밥 전문점 창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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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외식 산업의 특징과 트랜드
2. 사업 방향 및 bench making
1) 상호
2) 경영 형태
3) 업체 컨셉
4) 경영 방침
5) 경영 목표
6) 슬로건
3. 상권 분석과 입지 분석
1) 상권 분석
2) 인구 분석
3) 입지 분석
4. 시설 설비 및 계획
5. 메뉴
6. 인력 운영
1) 인원 운용 계획
2) 조직도
7. 점포의 운영 및 관리
1) 마케팅
2) 마케팅 실행 계획
3) 경쟁 업체 분석


본문내용
1. 외식 산업의 특징과 트랜드

(1) 웰빙 트랜드 앞으로도 계속
- 과거에는 아플 때나 먹던 죽이 현재 건강을 생각해 먹는 건강죽으로 바껴 장사가 잘 되고, 보리밥이나 두부요리 등 웰빙 음식이 장사가 잘 된다. 이뿐만 아니라 유산균이 풍부한 묵은지 감자탕, 김치찜, 묵은지 고등어조림 등이 잘 나간다.

(2) 라이브를 추구
- 이제는 웰빙을 넘어서 자연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은 신선함을 주고 본래의 재료맛을 잘 살려주는 즉석조리 음식이 강세다. 수제과자점, 샤브샤브, 즉석철판볶음밥 등과 같은 즉석조리 음식이 강세!

(3) 푸짐한 음식은 서민들에게 인기!
- 싸고 푸짐한, 실속있는 음식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싼 가격으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는 음식이다.

(4) 불경기엔 매운맛이 으뜸!
- 여전히 매운맛은 강세가 지속되는데, 특히 불경기일수록 매운 음식들이 인기를 얻는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매운맛으로 지친 몸을 자극시키고 스트레스를 풀다보니 매운맛이 장사가 잘 되는 것이다. 그리고 매운맛에는 중독성이 있기 때문에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지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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