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문학이라고 하면 보통 지루하다, 재미없다 라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재미있는 고전문학을 읽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세계 걸작 중 하나로 꼽히는 ‘죄와 벌’이라는 책을 선택했다. 어렸을 때부터 책 이름은 들어봤어도 실제로 읽어본 적은 없었고, 세계명작 이라는 말에 나를 사로잡았다.
그리고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책에 빠져 읽었다. 고전문학책을 이렇게 단숨에 읽기는 또 처음이었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가 살인을 하는 과정과 그의 인생 철학, 한 여자를 사랑해 결국엔 자수까지 하게 되는 과정에서 이 책은 겉으로는 단순한 살인사건을 다루는 것 처럼 보이지만, 당대의 경제적 윤리적 시대상황과 죄와 벌의 심리적인 과정, 선과 악 등의 문제에 초첨을 맞추고 있는 책인 것이다.
및 방법, 평가 등에 대해 알아보고, 아울러 2007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과의 비교를 통해서 2009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이 강조하고 있는 것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나아가 임용을 준비하는 예비교원으로서 임용공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읽기영역’관련 임용 기출문제를 분석해보도록 하겠다.Ⅱ. 읽기영역1. 읽기의 성격1-1. 읽기의 본질읽기는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읽기의 개념이 달라지며, 읽기교육에 영향을 미친다. 읽기를 연구하는 초기
나름대로의 비판도 하며 나도 이 책에 빠져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 것이다.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지극히 평범한 나날 속에서 작가는 참으로 많은 것들을 연관시키고 많은 생각을 한다. 그것은 글을 읽는 나에게도 그대로 이어졌다.제목처럼 꼴찌에게 보내는 갈채란 글도 있지만 난 주말농장이란 글이 더 마음에 든다. 어린 시절을 시골에서 보낸 작가가 같이 서울서 사는 친구와 강원도에 있는 주말농장에 다녀왔다가 느낀 점을 적은 글이다. 갑갑
나갈 수가 없었습니다. 소리를 질러도, 문을 두드려도 모두 헛일이었습니다. 이제 희망이란 누군가 우연히 그 냉동 화차의 문을 열어 주는 것뿐이었습니다.시간이 흐를수록 그 사람은 희망을 버리고 자포자기가 되어 갔습니다. 드디어 몸이 저려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죽음이 다가옴을 느꼈습니다. 죽음을 앞두고 그는 자기의 상태를 벽에다 기록해 나갔습니다.‘몸이 점점 차가워진다. 춥다. 그러나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몸이 얼어옴을 느낀다.
분석하고 추궁하는 것은 나에게는 무리한, 나의 능력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나는 그녀와 통하는 길을 그러한 자전적 소설이 아닌<창이 있는 서점에서>라는 에세집으로 선택했다. 수필을 통해 그녀를 감성적으로 느끼고 이해하고 싶었다. 이 책은 유미리의 독서일기다. 그녀는 자신은 문학평론가가 아니니 좋아하는 책만 이야기하면 되어 다행이라며 이 일기를 시작하고 있지만 그 내용은 단지 재밌게 읽었던 책 줄거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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