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와 벌 독후감 및 분석] 죄와 벌 독후감,죄와 벌 독서감상문,죄와 벌 해석,죄와 벌 분석,죄와 벌 감상문,죄와벌 줄거리,죄와벌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6 / 2015.09.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사실 이 책을 처음 읽은 것은 중학교 때였다. 그 당시에도 도스도예프스키의 ‘죄와 벌’은 청소년 권장도서로서 학교에서 추천해주던 도서로 도서관의 추천목록에 항상 올라와 있었다는 게 기억난다.
그 당시 단지 유명한 소설이라는 이유와, 뭔가 있어보일 것 같은 느낌 때문에 무심코 대출해서 읽었지만 당시에도 크게 느낀 점은 많지 않았던 걸로 기억한다. 단지 책에 나오는 삽화 몇 점의 기억과, ‘아.. 죄를 범하면 벌을 받는구나....’정도의 교훈만 가슴에 새긴 채 책을 덮었던 걸로 기억한다. 내가 무지했던 탓에 명작의 깊은 가치를 조금도 느껴보지 못했던 안타까운 기억인 것이다.

<중 략>

아쉬운 것은 아쉬운 데로 넘어가고 이 내용에서 느낀 점은 역시나 사람은 죄를 지으면 안된다는 것이다. 아마 이 소설의 가장 큰 주제일 것이다. 하지만 흥미로운 것은 라스콜리니코프의 죄악감에 대한 심리묘사다.
그는 일리나와 그의 여동생을 살해하고 자신을 최대한 합리화하는데 모든 노력을 쏟는다. 이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의 반응일 것이다. 누구나 죄를 짓고 나면 그 제반여건들을 모두 자신의 사정에만 끼워맞추어 자신의 정당성을 스스로 인정해버린다. 물론 이 과정에서의 문제는 그 정당성이 상당히 편파적이고 일방적인 성향을 띈다는 것에 문제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 목 차 -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Ⅱ. 교과서 분석 및 문제점 파악Ⅲ. 지도 프로그램 개발1. 지속적 독서지도를 위한 방안2. 단계별 독서 지도 도입 방안3. 전략별 독서 지도를 위한 방안4. SSR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5. 독서 활용 프로그램 6. 독서 활동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Ⅳ. 지도안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1. 독서의 특성독서는 고도의 지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대단히 복잡한 정신 작용이다. 독서는 독서의 과정에서 글에 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및 지역 경제 : 분석과 예측 / 김홍배 저 서울 : 기문당, 1995청구기호 : 352.94 ㄱ978ㄷ 언어 : KOR 형태사항 : 229 p. : 표 ; 23 cm7 정부와 기업 / 김찬동 저 서울 : 법경출판사, 1995청구기호 : 338.9 ㄱ892ㅈ 언어 : KOR 형태사항 : xx, 343 p. ; 23 cm8 경제개발과 정부 및 기업가의 역할 / 사공일, Leroy P. Jones 공저서울 : 한국개발연구원, 1981청구기호 : 338.951 J77g 언어 : KOR 형태사항 : 403 p. ; 23 cm9 지방정부와 지방정치 : 해석과 비판 / 이재원 외편 서울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분석: 비판적이나 개방적으로 문제에 접근할 능력; 어떤 증거를 연구하 고 질문하며 평가하여 해석할 것인가를 아는 것; 편견과 근거없는 주장에 대해 도전하고 증거나 합리적 논쟁을 통해 의견을 조정할 능력의사 결정: 문제분석, 대안적 해결방법의 개발, 그 방법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결정을 내 려 수행할 계획을 준비할 수 있는 능력상상: 삶과 연관성에 대해 새로운 패러다임과 새로운 방법을 창조하고 상상함의사소통: 공감을 가지고 주의 깊게

  • 교수-학습 지도안
  • 비평적 근거를 독자와 텍스트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하는 수용미학적 측면에 두고 있다. 이는 지금까지의 문학 지도 방법에 있어 텍스트의 분석과 교사의 지식 전달을 중심으로 했던 교수법과는 정면 충돌하는 것으로 교수-학습 방법의 전면적 변화를 요구한다. 이와 같이, 달라진 문학 교육을 위하여 제6차 교육 과정의 이론적 배경을 근거로 한 새로운 수업 모형의 개발이 필수적인데, 감상이 주가 되는 수업을 위해선 교사 자신의 교수-학습 방식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