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동기중심 진로지도를 통한 자기효능감 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 제기
2. 이론적 해결 배경
3. 실질적 방법
4. 정리
본문내용
실질적 방법
예시 : 국악인이 되고 싶은 지영이

1. 지영이는 해금에 대해서 알고 싶다고 선생님께 말합니다.

2. 반 학생들은 집에 가서 친척분들 중에 국악에 종사하시는 분이 있는지 알아 봅니다.

3. 친척 중에 국악원에 계신 분이 있는 병돈이는 선생님께
알려드립니다.

4. 선생님은 병돈이의 친척분께 지영이를 소개합니다.

효과
1. 동기 부여
2. 진로 교육

물리법칙과 동일시한다면
1. F=ma 가속도의 법칙, V=at

2. 동기의 강화력(F)
=성적 상수(m) X 외부 환경(a)
3. 동기 부여 속도(V)
=외부 환경(a) X 환경이 주어지는 횟수(t)
4. 관성의 법칙
-> 동기에도 관성의 적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