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내 전력소비 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2.문제제기
3.실태분석 및 제안
4.Q&A
본문내용
TOE (Ton of Oil Equipment) : 국제 에너지 기구(IEA)에서 정한 단위로 석유환산톤 단위. 107 Kcal 로 정의하여 원유 1톤의 순발열량과 매우 유사한 열량으로 편리하게 사용
(TOE = 연료발열량(Kcal)/107 Kcal )

대부분의 대학들이 꾸준히 캠퍼스 확장과 지속적인 건물 신축을 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대학에서 소비하는 에너지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금도 곳곳에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서울대 역시 예외는 아니다.


가장 많이 소비되는 에너지원은 전력으로 55%(1,551,383[MWh])를 차지하고 있다. 그 다음은 40%(95,952[TOE])를 차지한 LNG 이며, 석유류 (등유, 경유,
중유(벙커A, 벙커B, 벙커C))는 전체 에너지 소비의 5%(11,066[TOE])에 그쳤다.

1억5천KWh = 약 4만3천여대의 컴퓨터를 1년 24시간 동안 켜둘수 있는 정도의 전력량과 유사
규모의 문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다문화정책 이면의 문제점 - 다문화사회 진입을 위한 노력
  • 내몬 것일까? 그녀는 남편이 일주일에 3∼4번 술을 마셨고 술을 마시면 항상 자신을 폭행했다고 진술했다. 이처럼 남편의 지속적인 폭력에 시달리는 결혼이주여성은 비단 츠호은릉엥씨만이 아니다. 결혼 상태에 따른 부부 폭력 국제결혼 이주여성 실태조사 및 보건복지지원정책방안, 보건복지부, 설동훈 외, 2005(단위:%, (명))설문내용전체(921)기혼(755)별거(76)이혼(38)동거(32)사별(20)모욕적인 말31.024.184.268.422.630.0때리겠다고 위협18.411.1

  • 테마파크의 위기관리
  • 국내 최대의 야외 테마파크- 한류열풍과 늘어나는 중국/일본 등의 관광객 숫자- 지역적으로 엄청난 확장성(그 뒤도 모두 에버랜드 땅)- 캐리비언 베이와의 시너지 강화 : 실제로 캐리비언베이의 수요가 여름에 다 차게 되면 그 고객들 전부 에버랜드 간다.- 최대의 캐릭터 상품 판매공간(실외이기 때문에 비눗방울장난감의 대부분의 소비가 에버랜드에서 발생)② Weakness (약점)- 최대의 시장인 서울로부터 먼 거리에 떨어져 있음- 교통불편 (지하철

  • [경영 MIS] 국내외 주요 할인점 업체들의 IT 기술 도입사례
  • 조사와 함께 구두, 소형 가전 제품 등에 RFID 태그를 부착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매장내 단품단위 RFID 적용에 나선 바 있다. 2단계 사업은 올해 9월 완료될 예정이다. 신세계 측은 1차년도 사업을 통해 물류 처리 속도 개선, 오배송율 감소, 키오스크를 통해 창고 제품 재고 현황 파악으로 고객 대응 시간의 단축 등 효과를 입은 것으로 보고 있다. 4. 매장 방문 및 문의을 통한 현재 실태 및 IT 기기 체험 사례 리포트 작성을 위해 온, 오프라인을 통해 기업

  • [환경경제학] 친환경 세탁소의 제안
  • Ⅰ. 친환경 패러다임(Green paradigm)의 대두1.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의 등장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란, 다음 세대의 환경을 생각하여 친환경 제품 및 유기농 등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다. 친환경 요소를 소비의 기준으로 삼는 그린 컨슈머는 최근 유럽이나 일본 등 소위 선진국에서 막강한 소비력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 창업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향후 가장 인기를 끌 업종으로 친환경과 참살이(Well-being) 매장을 꼽는 등 이에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겠다.(4)누구나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성별, 연령별 구분 없이 누구나가 선호하는 대표적 창업 아이템이다. 매장 이미지가 깨끗하고 노동 강도가 낮으며, 종업원 관리가 용이해 인건비 부담도 적으며, 사계절 내내 수요가 꾸준해 성수기 비수기 구분이 없는 안정적인 아이템으로 창업자에게 영원한 로망이다.4)사업목표순수 국내 브랜드로 개발된 바게트 & 커피 전문점으로써 즐기는 문화 공간으로 커피 및 디저트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