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극 놀이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Ι. 주제 극 놀이의 교육적 가치
∘ 주제 극 놀이란?
∘ 주제 극 놀이의 교육적 가치
Ⅱ.주제 극 놀이지도 및 환경구성
∘ 내용소개
∘ 이야기 나누기
∘ 연계활동
∘ 본 활동
∘ 주제 극 놀이
Ⅲ. QUIZ
본문내용
시간 자유놀이 시간이나 집단활동 시간에 소집단으로 놀이가능 자유놀이시간
내용 이야기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과정 어린이들이 원하는 내용(일상경험이나 상상의 내용)
공간 놀이실의 역할놀이 영역이나 쌓기 놀이 영역 이외에 주제 극 놀이를 위한 별도의 방이나 공간 놀이실의 역할놀이 영역이나 쌓기 놀이 영역, 실외 놀이 장.
참여 사전에 놀이의 등장인물을 결정하기 때문에 놀이 도중에 참여할 수 없음 원하는 어린이는 놀이 도중에 자유롭게 참가 가능

집단크기 이야기 등장 인물의 수에 따라서 결정 수에 제한 없이 원하는 어린이는 참여 가능
역할분담 교사가 주도하여 역할 분담을 시킬 수 있다. 주제 극 놀이 경험이 많아지면 교사 개입 없이 어린이들이 의논하여 역할분담 가능 어린이들 스스로 원하는 역할 분담. 의견조정이 안되는 경우에만 교사 개입
소품 실물보다는 대체물의 사용권장. 실물은 어린이의 연령이 어리거나 흥미유발을 위해서만 제공됨 각종 의상, 장신구 등의 실물과 대체물이 다양하게 활용됨
교사 역할 놀이가 진행되는 동안 해설을 맡기도 하고 어린이가 맡은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도와주는 등의 개입을 함 교사는 놀이환경을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며 실제로 사회극놀이 상황에서는 소극적으로 임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발달] 놀이지도 활동 계획안
  • < 목 차 >Ⅰ. 언어발달1. 언어의 특성2. 언어와 사고3. 언어의 발달4. 성경적 언어관5. 언어교육의 중요성6. 언어습득이론1) 행동주의이론2) 생득주의이론3) 상호작용주의이론7. 교사의 역할8. 6차 교육과정에서의 언어생활 내용체계Ⅱ. 언어발달과 놀이1. 언어발달과 놀이의 관계2. 놀이별 언어발달Ⅲ. 주제환상극 놀이1. 정의2. 교육적 가치3. 교수-학습방법4. 평가5. 실제 - 놀이지도 활동 계획안 Ⅰ. 언어발달1. 언어의 특성1) 언어는 체계적이

  • 만 4,5세 유아 놀이지도 수업계획안-주제 환상극 놀이
  • 모의 수업 계획안 활동명 빨간 모자(주제환상극 놀이)관련 영역주제 환상극 놀이활동시간 10분대상연령만4~5세 교육과정-건강 생활 영역: 안전-위험 상황을 알고 지혜롭게 대처 하기-표현 생활 영역: 극 놀이로 표현 하기-언어 생활 영역: 이야기를 듣고 내용을 이해하기: 역할에 맞는 적절한 대사 말하기 활동목표1.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의 내용과 흐름을 파악 할 수 있다.2. 극 놀이에 필요한 것들을 의논하고 생각해 볼 수 있다.3. 상상력과

  • [방통대 가정학과 4학년 놀이지도 D형] 유아교육에서 놀이를 교육의 내용과 방법으로 활용할 때 유아들의 발달에 어떤 점들이 좋은지 예를 들어 논술하시오
  • 놀이의 개념1) 놀이의 개념과 목적2) 놀이의 기능(1) 신체 성장과 기본 운동 능력 증진(2) 원만한 대인관계의 사회성 발달(3) 다양한 감정 표출을 통한 정서 순화(4) 언어 능력 향상(5) 인지 능력이 발달(6) 두뇌 발달과 창의력 향상2. 유아놀이교육1) 놀이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 놀이교육의 내용과 방법(1) 역할 놀이(2) 주제 환상극 놀이(3) 운동 놀이(4) 쌓기 놀이(5) 목공 놀이(6) 조작 놀이(7) 물놀이(8) 모래놀이3) 놀이교육에 미치는 요소와 교사

  • [유아놀이지도] 만 5세 극놀이 남아와 여아의 차이
  • Ⅰ. 서론1. 연구목적수업시간에 이론에서 배운 것들이 실제 교육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고, 또 얼마나 잘 나타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만 5세의 극놀이 관찰을 통해 남아와 여아의 차이점을 살펴보기로 한다.2. 이론적 배경극놀이에서 남아와 여아는 큰 차이를 보인다. 우선 남아와 여아가 선호하는 주제와 역할에서부터 차이가 난다. 여아들은 남아들보다 음식 만들기, 어머니-아기 등의 가정에서 일어나는 역할을 더 많이 선택하는 경향이

  •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주제;공룡]
  • 지도에서 찾아보기③ 모래 속에 숨겨높은 공룡 찾고 찍혀진 공룡 모양 관찰하기④ 화석 만들기⑸ 공룡의 멸종① 공룡의 멸종 이유에 대한 토의② 운석 실험③ 화산폭발 실험④ 실험 결과 그리기⑹ 커다란 공룡을 만들어요① 어떤 공룡을 만들지 토의② 우리가 만들 공룡 크기에 대해 알아보기③ 설계도 그리기④공룡 만들기⑺ 공룡전시관 만들기① 공룡전시관을 만들기 위한 이야기 나누기(전시관 이름, 일시, 장소 결정을 위한 토의, 무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