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주제극 놀이`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활동명
2.대상연령
3.생활주제
4.소주제
5.집단형태
6.소요시간
7.활동목표
8.활동자료
9.사전활동
10.활동내용
-도입
-전개
-마무리
11.확장활동
12.평가
13.[참고문헌]
- 본문내용
-
도입
➀ 농장 체험활동의 후기를 이야기해 본다.
- 꽃잎반 친구들 우리 얼마 전에 농장체험 다녀온거 기억 하니? 어떤 일을 해봤지?
➁ 유아들에게 커다란 무 동화를 읽어준다.
- 할아버지가 혼자 무를 뽑으려니까 잘 안되었는데, 누가 도와 줬더니 할아버지가 무를 뽑을 수 있었지?
전개
➀ 유아들에게 ‘커다란 무’ 동화로 연극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한다.
- 우리 친구들이 직접 연극을 해볼까?
➁ 연극을 하기 위해 동화의 내용을 어떻게 수정하면 좋을지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 연극을 하기 위해서 어떤 것이 필요할까?
-등장인물에 누가 더 필요할까?
➂ 배역을 정한다.
- 우리 친구들이 어떤 역할을 맡을지 정해볼까?
먼저 무하고 싶은 친구?
- 할아버지 하고 싶은 친구 손들어볼까?
- 할머니는 누가해볼까
➃ 유아들이 연극에 필요한 소품을 만들어본다.
- 그럼 각자 맡은 역할을 그려볼까?
- 다 그린 친구는 자리 정리 하고 선생님 앞쪽에 앉아서 어제 배웠던 밀과 보리 노래를 불러보자.
( 손유희)
‘ 밀과 보리가 자라네 밀과 보리가 자라네
밀과 보리가 자라는 것은 누구든지 알지요
농부가 씨를 뿌려 흙으로 덮은 후에
발로 밟고 손뼉치고 사방을 둘로 보네
친구들을 보아요 선생님을 보아요
두손 모아 손뼉치고 제자리에 바르게
➄ 연극을 시작한다.
-무를 뽑고 넘어질 때도 조심하도록 해요 자 그럼 이제 한번 해보자.
➅ 나머지 유아들은 관람객이 되어 유아들의 연극을 관람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