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와이너의 귀인이론-귀인이론의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귀인이론의 기본 가정
2. 귀인이론의 구성요소
3.수업을 위한 원리
4. 학교 교육의 적용
- 본문내용
-
제 9장 Weiner의 귀인이론
1. 귀인이론의 기본 가정
1)귀인이론의 개관
- 1950년대 이후로 행동주의가 약화되고, 인간의 인지를 중심으로 인간 행위 를 설명하려는 시도
- 성공이나 실패의 원인을 찾으려고 하고 그 원인을 무엇으로 귀인 하느냐에 따라 후속 행동과 정서적 반응에 영향을 준다고 봄
2)귀인과 동기
(1)귀인의 성격
①단일 차원적 관점
이론적 관점
개인적 통제
환경적 통제
Rotter의 통제의 소재
내적 지향
성취의 결과가 자신의 힘으로 지각
외적 지향
운, 운명, 강력한 타인에 의해 통제됨
deCharms의 능동적-피동적 분석
능동적
환경을 바꿀려는 행동을 시도하는 개인
수동적
환경에 의해 떠밀려 가는 개인
②단일 차원적 추론에 따른 문제점
(2)행동에서의 원인 추종의 관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