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복지]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개요 및 특징
2. 실시대상
3. 운영유형/운영방법
4. 프로그램
5. 이용(참가)절차
6. 홍보 현황
Ⅱ 본론
1. 운영현황
2. 만족도 현황
3. 문제점
4. 우수사례 기사
4. 외국사례 – 중국
Ⅲ 결론 및 제언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개요 및 특징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저소득·맞벌이·한부모 등 취약계층 가정의 방과후 홀로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들에 대하여 학습능력 배양·체험활동·급식·건강관리·상담 등 종합 학습지원 및 복지·보호를 통해 건전한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및 학교와 가정·지역사회가 연계하여 공교육을 보완하는 방과후 활동을 통해 공적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2005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된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른 다양한 복지 서비스 수요에 부응하여 계층간 격차 완화 및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년도
사업내용
2005
· 시범실시 46개소
· 시범운영평가를 통한 사업의 효과성분석 및 발전방향(모델개발)제시
2006
· 실시지역 확대(46→100개소)
· 지자체매칭펀드방식
· 운영지역 확대에 따른 지역별 대상별 운영메뉴얼 보완 발전
2007
· 실시지역확대(100→150개소)
· 지자체매칭펀드방식
· 설치대상시설의 확대(수련시설, 청소년공부방, 청소년단체시설, 학교)
· 2007년 학교연계 시범아카데미 2개소 운영(부산시교육청연계)
2008
· 실시지역확대(150→190개소)
· 지자체매칭펀드방식
· 2008년 시범아카데미, 2007년 2개소의 연장운영(부산시교육청연계)
2009
· 실시지역확대(190→200개소)
· 지자체매칭펀드방식
2010
아카데미 운영 개소 수는 200개소를 유지하면서, 매년 사업평가를 통한 부실운영 아카데미 폐쇄조치를 실시하고, 이에 따른 여분에 한하여 신규신청을 받아 선정 운영
<방과후아카데미 추진경과 요약>
- 참고문헌
-
· 최성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정읍시를 중심으로 , 국제문화대학원대, 2009
· 구재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활성화 방안 연구, 조선대 정책대학원, 2008
· 2010청소년백서
· 네이버 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따라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관련) 기관을 자신의 거주 또는 직장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직접 방문하거나 2)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전주 청소년 문화의 집
- 방과후아동지도의 개요, 사업 현황, 개선방안
- [PPT][방과후 아카데미academy 사업]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개요,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특징,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현황,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문제점,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활성 방안
- 청소년 복지 빈곤과 방임 교육복지 사업 학교폭력 자살 소년범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