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부 조직인 17부(기획재정부,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등)안에 청소년정책(육성, 보호, 복지)을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프로그램을 찾아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08 / 2021.10.0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행정부 조직인 17부(기획재정부,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등)안에 청소년정책(육성, 보호, 복지)을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프로그램을 찾아 서술하세요.
- 목차
-
Ⅰ. 사업(프로그램)의 목적, 대상, 내용을 정리하여 서술하세요.
1. 사업의 목적
2. 사업의 대상
3. 사업의 내용
Ⅱ. 다양한 부처에서 시행되고 있는 사업(프로그램)을 찾아주세요.
Ⅲ. 자신에게 가장 도움이 된 사업(프로그램)이 무엇인지와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 본문내용
-
1. 사업의 목적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의 목적은 청소년의 전인적 발달의 기초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회성·심리성 발달을 도모하고, 방과 후에 적절한 돌봄 없이 혼자 방치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지도와 감독의 장을 제공하는데 있다. 더불어 사교육비용의 양극화 해소를 위한 저렴한 교육 보충학습을 제공하고, 기혼여성인력의 사회진출 제고 및 양육스트레스를 감소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① 사회성·심리 발달 도모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공교육장에서 경시되고 있는 사회성 및 긍정적인 심리발달을 학교가 아닌 지역사회의 청소년시설을 중심으로 도모하고자 기획·개발되었다. 따라서 청소년들의 전인적 발달의 기초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사회성·심리 발달을 도모하는 것이다.
② 청소년 보호 및 지원
최근 인구학적 변화, 이혼율의 증가, 기혼여성의 노동시장 참여율 증가, 편부모가정의 증가 등으로 인하여 방과후 청소년들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적절한 지도와 감독이 부족한 형편이다.
- 참고문헌
-
청소년육성제도론 강의교안, ‘청소년행정의 전달체계(청소년관련 업무기관)’
여성가족부, 『청소년실무자 업무매뉴얼』, 2014.(p.12 사업개요 및 추진방향
강병연 외, 『청소년육성제도론』, 양서원,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