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체육교육 모의수업] 5학년 Ⅵ. 보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 소개
1. 단원 소개
(1) 대상학년 및 단원명: 5학년 Ⅵ. 보건
1. 균형 있는 우리 몸
(2) 단원 개관
(3) 단원목표
(4) 지도 계획
2. 단원선정 이유
3. 기존 교과서 문제점 분석
Ⅱ. 재구성의 방향
(1) 활동 요소를 첨가하여 운동장에서 할 수 있는 수업으로 재구성
(2) 운동의 비중 강화
(3) 동기유발과 흥미 있는 요소 보완
Ⅲ. 재구성의 실제
1. 학습목표
2. 교수 목표
3. 지도 계획
4. 모의수업 차시 세안
6. 평가 계획
7. 교구: 음식 카드
- 본문내용
-
활동 2
조별
활동
교사: 강민정
T : 자 이제 게임을 하나 할 거에요. 각 라운드마다 4개의 음식이 붙어있어요. 총 3라운드가 있는데 각 라운드마다 조의 대표가 뽑은 음식의 열량을 합산해 그 열량에 따라 강도가 다른 운동을 할 거에요. 음식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각 라운드마다 몸에 좋지 않고, 열량도 다른 음식보다 매우 높은 음식이 한 개씩 섞여있어요. 그럼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가져와야 될까요?
S : 몸에 좋은 음식이요 /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요 / 맛있는 음식이요 / 먹고 싶은 음식이요
T : 그래요, 몸에 좋고 열량이 낮은 음식이 유리하겠죠? 음식 카드의 열량 합이 가장 낮은 조부터 스트레칭, 요가, 가벼운 운동 그리고 가장 높은 조는 격한 운동을 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세 라운드의 음식 열량 합이 가장 작은 조에게는 건강상을 수여할 거예요. 이해됐나요?
S : 네!
T : 대표가 1명이면 너무 부담스러울 테니까 두 명이 훌라후프를 쓰고 함께 달릴 거예요. 가장 빨리 나와서 두 명이 함께 조 이름을 먼저 외친 조는 합에서 무려 100칼로리를 깎아 줄게요! 그럼 각 조에서 두 명씩 뽑아서 앞으로 나와 주세요.
(각 조마다 2명 뽑기)
T : 그럼 OO조는 이따가 열량을 합산할 때 100칼로리를 빼줄게요.
T : 자 그럼 1라운드 시작할게요! 호루라기를 불면 뛰어나가는 거예요.
하나 둘 삑-
(대표들이 달려가 음식 카드를 떼어 온다.)
T : 열량이 가장 높은 음식부터 칼로리를 알려 줄게요~ 피자는 한 조각에 404칼로리에요. 매우 높죠? 이 칼로리는 평균 50kg인 여러분들이 산책하듯이 걸었을 경우 257분, 줄넘기는 51분을 해야 소모된답니다. 다음은 고등어구이 190칼로리, 그리고 미역국 55칼로리 토마토35칼로리 순이에요. 토마토는 줄넘기 4분이면 해결된답니다.
T : 자 2라운드 시작할게요.
하나 둘 삑-
(대표들이 달려가 음식 카드를 떼어 온다.)
T : 열량이 가장 높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S : 감자튀김이요! / 다른 음식
T : 맞았어요. / 왜 그렇게 생각해요? 그럼 사실은 몇 칼로리인지 알아볼까요? 감자튀김은 447칼로리로 피자보다 열량이 높아요. 그리고 계란말이는 112칼로리 가든 샐러드는 80칼로리 동치미는 22칼로리에요.
T : 이제 마지막 3라운드에요. 이번 라운드에서 열량이 낮은 음식을 뽑는다면 역전할 수도 있어요! 아직 기회가 남아있으니까 열심히 해요~ 시작 할게요.
하나 둘 삑-
(대표들이 달려가 음식 카드를 떼어 온다.)
T : 햄버거는 몇 칼로리일까요? 가장먼저 조의 이름을 외치고 맞춘 팀은 마이너스 100칼로리!
S : OO
T : OO조는 100칼로리를 깎아 줄게요. 그럼 이제 이찬희 선생님께서 순위를 발표해 주실 거예요.
교사: 이찬희
T: 자 그럼 게임이 끝났으니 조별로 얼마만큼씩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었는지 계산하여 볼까요? 자, 먼저 소녀 시대 조 OO칼로리, 빕스 조 OO칼로리, 케로로 조 OO칼로리, 엘레 조 OO칼로리로 □□조가 가장 낮은 칼로리를, □□조가 가장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였네요! 따라서 1위는 □□조, 2위는 □□조, 3위는 □□조, 4위는 □□조가 되겠죠? 자 그럼 아까 약속했던 대로 각 조가 섭취한 칼로리에 맞는 운동을 해보도록 해요. 1위 조는 제가, 2위 조는 박인애 선생님, 3위 조는 강민정선생님, 4위 조는 임소 영 선생님께서 각 조에 투입하여 지도해 주실 것이니 잘 따라 해주세요.
[각 조별로 1위조는 간단한 스트레칭, 2위조는 요가, 3위조는 유산소 운동, 4위조는 많은 활동량을 필요로 하는 운동을 지도한다.]
T: 아주 잘 했어요. 모든 조들이 다 열심히 운동에 임해준 거 같아 선생님이 아주 기뻐요. 여러분은 직접 선생님들 을 따라 운동을 해보니 어땠어요?
S: 힘들었어요/ 재밌었어요/ 너무 어려웠어요
T: 그래요. 각자 어떤 운동을 했느냐에 따라 힘든 친구도 있고, 별로 힘들지 않은 친구도 있을 거예요.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과체중이 될 확률이 크기 때문에 그만큼 더 몸을 많이 움직이고 활동량이 많은 운동을 해서 열량을 써야 하는 거예요. 이해할 수 있겠죠?
S: 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문화인류학_1) 문화인류학이란 어떠한 학문인가 현지조사, 민족지, 식민지, 문화상대주의를 사용하여 정리해 주세요 2) 여러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문화인류학의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 하나를 소개해주세요
- 크로스오버 개선 크로스오버 강의 소개 크로스오버 교과목에 대한 평가 유사한 타학교의 사례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개별면담일지 3명분량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