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제 9장 생활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ontents
2.한국과 미국의 학교상담
3.정규학교 내 상담체계
4.성에 대한 교육(sex education)

본문내용
주요 내용 설명
-’1회 10일 이내, 연간 30일 이내의 출석정지’는
학교선도 규정 등에 의해 시행하되,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는 교육적인 방법으로 시행하며,
그 사유의 경중에 따라 징계의 종류를 단계적으로 적용

-’특별교육이수’뿐만 아니라 ‘출석정지’의 기간에는
교육감이 지정하는 기관에 위탁하여 상담·치료 등
특별교육 제공

-학생지도 시 도구, 신체 등을 사용하는 체벌 방법은
금지하며, 훈육·훈계 지도방법은 단위학교 학칙으로
결정하여 시행

-구두주의, 격리조치, 상담지도, 특별과제부여를 비롯한
교육벌 등의 훈육·훈계 지도 내용과 절차는
학년급별 특성 및 학생들의 신체적·정신적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결정

학교생활규정의 제·개정 절차 및 방법

학교생활규정 제정·개정 위원회 구성
제정, 개정안 발의
학교구성원 의견 수렴
1차 시안 마련
토론회, 공청회 개최(학교실정에 따라 운영)
최종 시안 마련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및 최종안 확정
학칙 공포 및 정보 공시
학칙 안내 및 연수 실시
적용 및 환류

1단계 학교생활규정 제정·개정위원회 구성
위원은 학생, 학부모, 교원으로 위촉 구성
설문조사, 토론회, 공청회 등 주관
제·개정안의 적법성, 타당성 검토

2단계 학교생활규정 제정·개정안 발의

3단계 학교 공동체 구성원의 의견수렴
대상 : 학생, 학부모, 교직원
관련 법령을 검토하여 이에 부합되는지 여부를 확인
학생의 인격을 침해하거나 학생 문화와 지나친 괴리가 있는
내용, 모호한 표현, 자의적으로 해석하기 쉬운 규제 등은
삭제·수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제문화 등 사회현상으로부터 영향을 받으며, 또 그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주장이 강력하게 나타나자 교육과 사회를 서로 관련시켜 연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는 여러 분야 학자들이 교육현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연구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을 사회와 별개의 것으로 생각하여 교육에 미치는 사회의 영향을 간과하거나, 반대로 교육을 사회적인 상황에 완전히 종속시키는 것으로 생각하여 교육의 자주성을 무시하면 안된다.교육학과 사회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 - 교육학 요약목 차제1장 한국교육사제2장 서양교육사 제3장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기초 제5장 교육심리학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교수-학습지도 제8장 교육공학 제9장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

  • [특수교육] 제 9장 중복,지체부자유아 치료 교육 활동
  • 지도 원리 및 방법 18나. 지도 계획 작성 18다. 보완교재(프로그램)의 활용 방법 199. 치료 교육 활동 교육 과정 운영의 유의사항 2010. 정리 21제 9장 중복․지체부자유아 치료 교육 활동중복․지체부자유아 치료교육활동의 목표와 방향┌ 치료 : 인간의 심신의 장애를 정상의 상태로 되돌리거나 또 그 장애를 가능한 경감시│ 키는 것 ├ 교육 : 인간의 원래 가지고 있는 제 능력을 사회생활 속에서 충분히, 의미 있게 발휘│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식,

  • [사회복지] 청각장애의 교육과 고용전략
  • 생활 과정에서 청5ㄱ각의 기능적 활용이 불가능하여 일반인과 함께 교육받기가 곤란한 자 -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90데시벨(dB) 이하의 소리를 듣지 못하는 자를 청각장애의 정의에 포함시키고 있으나 90dB 이하의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면서도 청각장애를 지닌 것으로 분류되는 사람들이 많음- 청력역치에 따라 36~54dB 경도, 55~69dB 중등도, 70~89dB 중도, 90dB~ 최중도로 분류(hallanhan& Kauffman, 2003)- 교육학적 관점에서는 단순히 소리의 강도를 기준

  •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개론 요약
  • 제 1장 평생교육의 개념교육- 인간의 평생동안에 걸쳐서 모든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행위 -학교교육 : 형식교육(formal education) ‘사다리식’ 제도 , 체계적인 교육과정-학교외교육 : 비형식교육(nonformal education) 가정교육, 사회교육 , 단기간1.평생교육의 개념☆정의 Lengrand ; 평생교육은 개인의 출생부터 죽을 때까지의 생애의 걸친 교육(수직적 차원)과 개인 및 사회전체의 교육(수평적차원)의 통합Dave ; 평생교육은 개인과 집단 모두의 생활의 질을 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