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 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사업개요
1) 창업 동기
2) 사업체 명
3) 조직인력구조
4) 입지선정

2. 사업전략
1) 자금구성

2) 시장분석

3) 경쟁자분석
3. SWOT분석

4. 4p전략
1. Product

(1) Main Menu

(2) Sub Menu

(3) 찻잔 & Package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① 시음회

② 소비자 맞춤 선택

③ 기획 상품

본문내용
월 매출 30 ☓ 50만원 = 1500만원
손익분기점 - 월 매출 평균 1500만원으로 잡고 고정비 및 변동비 제외 순수익 1040만원으로 잡을 경우
1040원 ☓ 4 = 4160만원 따라서 손익분기점은 약 4개월 후로 예상.
2) 시장분석
우리나라 외식 산업은 현재 빠른 추세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해외브랜드를 포함한 외식사업 시장 규모가 연간 30조원을 형성할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두고 있다. 대부분 패스트푸드나 커피전문점, 파스타 가게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통음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낮다. 전통음식의 외식업 이라 하더라도 대부분이 주식과 관련된 것이고, 일반적인 패스트푸드나 커피전문점에 대적할만한 후식 계통의 산업이 거의 없는 것으로 보여 진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전통음식의 대표적인 차와 떡을 이용한 전문점 형태의 사업을 창안. 카페테리아 형식의 전통 차 전문점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마케팅을 전통음식과 접목시켜 새로운 형식의 'Take out Tea' 카페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진다.
3) 경쟁자분석

스타벅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커피
다빈치






3. SWOT분석

▪ Strengths
기존의 커피전문점과 차별화된 전통 메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음
주식산업보다 적은 자본이 들고 위험부담도 적은 후식산업

▪ Weaknesses
전통 차 테이크아웃 산업에 대한 전문적 자료 부족
경험, 기술부족
소비자 인지도가 약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전통차의 Take out전문 매장
  • 사업 경험의 부족O p p o r t u n I t yT h r e a t-기존에 찾기 힘든 새로운 상품인 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쉽게 확보-가게 주변에 커피 전문점 같은 경쟁 업체가 다수 존재○ 경쟁업체 분석구 분스타벅스던킨도넛츠시장점유율전세계 커피전문점 중 1위의 점유율을 기록국내 도넛․커피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마케팅전략평범한 광고로 일상적인 생활에 일부라는 인식을 갖게 함재미있는tv광고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음마켓타켓층직장인들

  • 떡케이크 ricecake 사업계획서
  • TAKE OUT컵을 이용하여 TAKE OUT 서비스제공▪잘 팔리는 상품의 할인행사 실시 및 새로운 제품에 대한 시식회▪방학, 시험 끝나는 날, 발렌타인 데이 등의 기념일의 할인행사나 다양한 이벤트를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기존고객을 위한 멤버 쉽 카드나 쿠폰 제작 등을 통한 서비스 제공Ⅲ. 조직구조 1.목적.1)official goal: 성장하는 외식사업 시장에서 우리의 바른 먹거리를 가지고 시장을 개척 하여 수익을 얻습니다.2) operative goal: ①적은 비용으

  • 관광 벤처 창업론 - 컵 죽 사업계획서
  • 매장 공간이 협소함출/퇴근 시간에 편중된 사업 아이템소자본 고수익 기대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문제점 및 극복방안주말, 휴일의 적은 수요 프랜차이즈에 비해 부족한 전문성과잉경쟁직원교육 및 연수주말고객확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필요주변 외식업체와의 적절한 연계참고문헌서적「소자본 창업가이드」김동균 저,200중앙동 한성 부동산www.oddpack.co.kr http://blog.naver.com/new85se?Redirect=Log&logNo=40088071459http://www.fnnews.com126142432

  • [사업계획서] 전통음료 Take-out점 사업계획서
  • 2003년 사업계획서- 전통 음료 Take-out점 -과목명 : 교수명 : 제출자 : 목 차I. 개 요1. 사업의 목적 2. 사업의 기대효과 3. 사업계획서의 개요 II.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1. 일반 환경 분석 2. 제품시장 현황 3. 경쟁업체 현황 4. 시장전망 III. Product & Price1. 제품2. 제품 가격 IV. SWOT 분석Ⅴ. 사업추진계획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초기 점포입지 3. 조직. 인원계획4. Marketing strategy가. STP 도출 나. Place strategy 다. Promotion strategy Ⅵ. 자금조달

  • [사업계획서] 전통 음료 Take-out점
  • 사업계획서 - 전통 음료 Take-out점 -목 차I. 개 요1. 사업의 목적 2. 사업의 기대효과 3. 사업계획서의 개요 II.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1. 일반 환경 분석 2. 제품시장 현황 3. 경쟁업체 현황 4. 시장전망 III. SWOT 분석IV. 사업추진계획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초기 점포입지 3. 조직. 인원계획4. Marketing strategy가. STP 도출 나. Place strategy 다. Promotion strategy Ⅴ. 자금조달 및 차입금상환계획1. 추정 소요자금 2. 자금조달계획 3. 담보제공계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