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줄의 세계]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끈, 도구와 기계, 줄의 쓰임새, 줄의 종류와 이름, 줄로 할 수 있는 놀이, PPT, 밧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재미있는 줄의 세계]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재료에 따른 줄의 종류와 이름을 알고, 줄의 쓰임새와 줄로 할 수 있는 놀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줄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들과 즐거운 수업하세요...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해 음성녹음은 빠져있습니다.)
목차
1. 표제

2. 줄
3~11. 재료에 따른 줄의 이름(새끼줄, 밧줄, 쇠줄 등...)

12~28. 줄의 쓰임새

29. 소리가 나는 줄

30~38. 줄로 할 수 있는 놀이

39~40.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선생님이 오늘의 이야기나누기 주인공에 대해 퀴즈를 낼 거에요. 잘 들어보고 무엇을 말하는지 맞혀보세요.
‘이것은 짐이나 물건을 묶을 때 필요해요.’ ‘무엇을 매달 때도 필요해요.’ ‘길고 짧은 것이 있고, 색깔과 모양도
여러 가지가 있어요.’ ‘고무로 만든 것도 있고, 새끼로 만든 것, 쇠로 만든 것, 섬유로 만든 것 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빨래를 널 때도 필요하고 신발을 신거나 옷을 입을 때도 필요해요.’ ‘이것으로 여러 가지 놀이도 할 수 있어요.’
(줄을 보여주며) 이것은 무엇일까요?
유아: 줄이요…
교사: 맞았어요. 줄이에요. 줄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유아: 빨래를 널 때요…상자를 묶을 때요….줄다리기요…
교사: 맞았어요. 여러분들도 줄을 가지고 있나요? 어떤 줄을 가지고 있나요?
유아: 신발끈이요…가방끈이요…허리띠요…
교사: 그래요. 우리 주위에는 많은 줄들이 있답니다. 줄을 가지고 어떤 놀이를 할 수 있을까요?
유아: 줄다리기요…줄넘기요…연을 날릴 수 있어요…
교사: 참, 잘했어요. 줄로 여러 가지 재미있는 놀이도 할 수 있어요.
그럼 오늘의 이야기나누기 주인공인 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유아: 네…좋아요…
교사: 그럼 다같이 재미있는 줄의 세계로 빠져봅시다~~~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수 있다. 교회에서의 교육은 성경의 가르침을 통해 성경을 알게 하며 그 성경 말씀을 어떻게 우리의 생활에 적용할 것인가를 지도하는 것이다. 기독교 학교에서의 교육은 성경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성경도 가르치고 성경적 세계관을 통해 여러 가지 교과목을 통합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의미한다. 기독교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은 성경이야기를 들려준다든지, 간식시간에 기도를 하게 한다든지 또는 찬송을 가르치는 등의

  • [전통문화와 유아교육] 팽이 돌리기(우리나라)
  • 할 수 있는 방법은 ?4. 우리나라 주제에서 더 강조하게 될 사회생활영역의 내용 중 빠지는 것은 무엇인가?Ⅲ. 교육활동 전개방안1. 교육활동 전개 시기 2. 연령 / 인원 / 교사 수 3. 이전경험4. 주제 선정 이유5. 소주제 및 교육목표6. 웹망 (개념망, 활동망)7. 월간8. 주간9. 일안10. 활동계획안11. 교구교재 목록 및 세부내용Ⅳ. 부록■ 팽이관련 지식Ⅰ. 생활주제 : ‘우리나라’* 교육부 제공 ‘우리나라’ 지침서에서 지향하는 바는 아래와 같다.-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있는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사업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바를 존중해주는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위워크의 큰 장점이다. 창업 초기부터 위워크는 회원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 그리고 운 좋게도 전 세계 각국에서 이를 필요로 하는 이들을 많이 찾을 수 있었다.―위워크의 경쟁력이 네트워크에서 나온다는 이야기인가.그렇다.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방식은 다양한데,

  • 만4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60페이지
  • 있는 물을 빼면서 “이거 잘 안되네”라고 말하자 옆에 있던 OO가 “내가 도와줄까?” 라고 묻는다. 친구가 도와달라고 이야기하자 OO가 빨대를 뺐다가 다시 넣는다예술경험OO와 OO가 견학을 가는 버스 안에서 엄마놀이를 하고 있었다. OO가 응성을 부리는 흉내를 내자 OO가 “어머, 얘가 왜 이래 ~배가 고파서 그런거니?” 라고 말하고는 아이를 달래는 시늉을 해 보였다. 그리고 나서도 계속 엄마놀이를 이어갔는데 일상적으로 엄마가 할 수 있는 말을

  • 만4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10페이지
  • 이야기 하며 구성하고 자신이 구성하 것을 OO에게 보여주며 ‘너도 이렇게 만들 수 있어?‘ 라고 물어본다. OO가 ‘나도 할수 있어’라고 말하자 ‘이렇게 만들기 대게 어려워‘ 라고 말을 한다. 그리고는 OO가 구성하는 OO를 도와준다.예술경험OO가 세계여행가방을 만들어 보여주며 OO에게 말하였다.“OO야, 내가 이렇게 나눠서 꾸몄는데 어디가 제일 예뻐?”라고 묻자 OO가 “나는 다 예쁜데 특히나 여기 이름 쓰여 있는 부분이 색깔이 예쁜거 같아.”라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