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설계]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창업 설계(염료감응태양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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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창업계획서의 개요
1-1. 창업의 개요 및 사업성
1-2. 주요 생산품
1-3. 사업의 가능성 및 전망(기대효과)

2. 사업 아이템의 개요
2-1. 특징
2-2. 주요 고객 및 시장성

3. 사업화 추진 계획
3-1. 판매계획
3-2. 홍보계획
본문내용
1-3. 사업의 가능성 및 전망(기대효과)
실재 염료감응형 태양전지를 이용한 아웃도어 제품들은 상당수가 실용화된 상태이다. 다만 실재 홍보가 매우 부진하고 가격대비 사용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 동안 기존의 아웃도어 제품 시장에서는 큰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는 실정이다. 그러나 아웃도어 제품 시장의 성장속도와 아웃도어 활동의 보편화 정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선택한 태양전지와 아웃도어 용품의 하이브리드는 기존의 제품 경쟁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의 아웃도어 시장, 특히 한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주로 전문 산악인이나 동호인들에 의해서만 개척되어왔다. 또한 등산용품은 일종의 전문용품으로 취급되어 일반인은 접근하기가 어렵고 사용빈도 또한 무척 낮아 가족단위 활동이나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기에는 부담감이 컸다. 때문에 기존 유명 브랜드의 강세가 계속되었고 또 전문 산악인들은 사진 찍기, 취사, 세면, 숙박 등의 부분에서 편리성 보다는 실리적으로 가볍고 휴대가 용이하며 성능이 뛰어나면 불편함은 무시하는 경향성이 있었다. 그러나 가족단위의 나들이나 가벼운 마음으로 아웃도어를 여가로 선택한 사람들에게는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아웃도어 제품은 심지어 디자인 조차 무시되기 일수 일 정도로 휴대성과 성능만을 강조해 왔다. 그러나 아웃도어 활동이 보편화됨으로써 제품의 디자인이나 편리성이 중시되기 시작했다. 기존의 아웃도어 제품들은 성능은 좋지만 무척 비싸고 휴대성을 위해 편의성을 포기하는 구조 때문에 따로 구매하기가 부담스럽게 느껴졌다. 일례로 모 아웃도어 제조회사의 제품은 타 사와 구분되는 강점으로 디자인을 택함으로써 기존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처럼 아웃도어 활동이 보편화됨으로써 아웃도어 제품도 단순한 휴대성과 기능성만을 강조한 제품보다는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이 두각을 드러낼 것 이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가정에서 쓰던 전자기기를 아웃도어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디자인을 개선하여 아웃도어 제품의 이미지를 세련되고 접근하기 쉽도록 만들어 여가활동층을 공략할 것이다. 특히, 이전에는 소위 ‘아저씨’, ‘아줌마’의 전유물이었던 등산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이 자녀가 없어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고 금전적으로 안정되어 구매력이 있으며 아웃도어 여가활동 관심이 많은 사회 초년생부터 신혼 부부까지 포괄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 기존의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아웃도어 시장의 블루오션을 노릴 수 있다. 실재로 출산율이 떨어지고 혼인연령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결혼을 하지 않았거나 아이가 없는 부부가 늘어나고 이에 따라 중년층의 여가활동 지수도 동반 상승하는 것이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고객층으로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2. 사업 아이템의 개요
2-1. 특징
염료감응형 태양전지를 이용한 아웃도어 상품의 차별화된 특징은, 태양전지를 이용한 디자인과 아웃도어에 많이 쓰는 상품들과의 편리한 호환성이다. 태양전지를 이용하여 축적한 에너지를 바로 바로 쓸 수 있도록 하는데 키워드가 있다. 자회사의 상품의 특징은 간편한 이용성이다. 예를 들면, 아웃도어에 가지고 가게 되는 전자제품은 휴대폰(스마트폰 포함), 손전등, 전기를 이용한 전열기구 등이 있다. 이 때 자켓에 많이 가지고 있게 되는 휴대폰은 자켓과의 호환성을 높인다. 주머니에 축적된 전지와의 연결을 놓아 주머니에 넣으므로 충전이 되도록 한다. 또한 손전등과 같은 휴대용 전자제품들과 연결할 수 있는 작은 태양전지 베터리를 개발해 연결하는 형식으로 한다. 또한 태양전지를 가지고 있는 가방과의 호환성을 증대시켜 편리성을 추구한다. 전열기구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이런식으로 소비자 입장의 편리성과 간편성을 가진 것이 자회사 상품의 특징이다. 이는 아이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차이와 비슷하다. 소비자 입장의 상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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