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교과 교육론-초등 4학년 사회과 교수 학습지도안-3.사회변화와 우리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의 지도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단원의 관련
6. 지도계획
7. 평가계획
8. 본시지도안(과정안)
- 본문내용
-
◎조사해온 과제의 주제별로 전문가 모둠을 편성하도록 한다.
-PPT를 보고 각자 조사해 온 주제에 따라서 자리를 찾아가 앉으세요.
◎자리에 바르게 앉아 준비해온 과제를 꺼내놓고 다음 활동을 준비하도록 한다.
-여러분은 이제부터 각자 조사해 온 내용에 대한 전문가가 됩니다.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다음 활동에도 참여해봅시다.
◎두번째 활동에 대해 안내한다.
-두번째 활동은 전문가 모둠별로 조사해온 내용을 합쳐서 부스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설명을 잘 들으세요.
먼저 모둠별로 활동지를 나누어 주겠습니다. 전문가들끼리 힘을 합쳐서 활동지의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활동지에 3개의 문제가 있는데 먼저 각 모둠이 조사한 주제가 무엇인지, 괄호를 채우고 시작하도록 하세요. 모두 같은 말이 들어갑니다.
○자리배치 PPT를 보고 각자 조사해온 과제의 주제별로 자리에 앉는다.
○자신이 속한 모둠의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다음 활동을 준비한다.
○두번째 활동에 대한 교사의 설명을 잘 듣고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질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