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공학] 연료전지 자동차의 국내외 기술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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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Outline
2.연료전지의 종류 및 특징
3.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
4.단점 및 개발 현황
5.기술 동향
6.Reference
본문내용
촉매 : 니켈 및 니켈 화합물
운전온도 : 650도
적용대상 : 복합발전, 열병합 발전소

Type1
복합재료에 의한 구조적 강화 없이 금속재료만으로 압력하중을 견딤
Type2
금속제 라이너 위에 수지를 합침시킨 탄소섬유나 유리섬유를 원주방향으로 감아서 만듬
Type3
금속제 라이너는 하중을 부담하지 않거나 극히 일부분만을 부담
Type4
비금속 재료로 만들어진 라이너는 하중을 거의 부담하지 않고, 가스가 새지 않도록 하는 역할만을 한다
참고문헌

http://popsci.hankooki.com/popsci_news/view.php?news1_id=7001

CEO Information 432호 / 삼성경제연구소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18&docId=56806488&qb=7Jew66OM7KCE7KeAIOusuOygnOygkCDtlbTqsrA=&enc=utf8§ion=kin&rank=2&search_sort=0&spq=0&pid=gnfE0doi5UZssaaLnOGsss--266575&sid=TPSk2TKT9EwAAC2XGzg

www.esco-posco.co.kr/hvc_board/filedown.htm?attid=72

http://www.kocw.net/home/common/contents/document/region/2010/08/01/08_01_14_green01.pdf

http://blog.naver.com/frontierblog?Redirect=Log&logNo=100114463039

http://ehome.konetic.or.kr/lumi00/entry/%EC%97%B0%EB%A3%8C%EC%A0%84%EC%A%80%EC%82%B0%EC%97%85%EC%9D%98%EC%9A%A9%EB%8F%84%EB%B3%84EA%B0%9C%EB%B0%9C%ED%98%84%ED%99%A9%EB%B0%8F-ED%96%A5%ED%9B%84-%EC%A0%84%EB%A7%9D?category=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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