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공통]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유아교육과정]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몬테소리프로그램 [2]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3] 다문화교육과정
- 아동건강교육4B) 공통과제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0k
- [아동건강교육공통,B] 3~5세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의 비교,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 1개 요약,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 제언
-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생각에 대해 쓰시오
- 목차
-
목차
Ⅰ. 표준보육과정의 의의
Ⅱ. 표준보육과정의 개발 배경
Ⅲ. 표준보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
Ⅳ. 표준보육과정의 성격, 영역 및 내용
Ⅴ.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육과정 비교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목표
듣고 말하는 것을 즐기며 상황에 맞는 언어를 익혀 바른 언어생활을 하도록 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능력과 기초적인 문장능력을 기른다.
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는 태도와 이해력을 기른다.
나. 바르게 말하는 태도와 정확한 발음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다. 주위의 사람들과 대화하고 여럿이 함께 토론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경험을 하게 한다.
라. 글과 글자에 친숙해지는 경험을 쌓아 읽기와 쓰기에 흥미를 갖게 한다.
3) 연령별 내용과 목표
내용범주
만 2세 미만
만 2세
만 3~5세
듣 기
소리 구분하여 듣기경험과 관련된 말의 의미 알기운율이 있는 말 듣기
말소리 구분하여 듣기말소리 듣고 의미 알기운율이 있는 말 듣고 즐기기
낱말의 발음 경청하기낱말과 문장을 듣고 이해하기이야기 듣고 이해하기동요, 동시, 동화 듣기바른 태도로 듣기
말하기
발성과 발음으로 소리내기 친숙한 사물의 이름 말하기말소리와 몸짓으로 의사표현하기
바르게 발음 해보기사물의 이름 말하기 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행동에 맞게 말하기
바르게 발음하여 말하기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상황에 맞는 언어 사용하기 바른 태도로 말하기
읽 기
읽어 주는 짧은 글에 흥미 가지기그림책에 흥미 가지기
글자 모양에 흥미 가지기읽어 주는 글 즐기기그림책에 흥미 가지기
읽기에 흥미 가지기동요, 동시, 동화 읽기읽어 주는 글 이해하기그림책 읽기를 즐기기
쓰 기
긁적거리기 시도하기 쓰기 도구에 흥미 가지기
긁적거리기 쓰기 도구에 흥미 가지기
낱말과 문장으로 쓰기에 흥미 가지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쓰기에 흥미 가지기
쓰기 도구와 매체 사용하기말과 글의 관계 알기
➎ 자연탐구 - 탐구적 태도, 수학적 탐구, 과학적 탐구
1) 성격
자연탐구 영역은 ‘탐구적 태도’, ‘수학적 탐구’, ‘과학적 탐구’의 세 가지 내
- 참고문헌
-
6. 참고문헌
정효정 -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제60집 2010.2
신화식, 박진옥 -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제52집 2008.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