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표준보육과정의 의의
Ⅱ. 표준보육과정의 개발 배경
Ⅲ. 표준보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
Ⅳ. 표준보육과정의 성격, 영역 및 내용
Ⅴ.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육과정 비교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목표
듣고 말하는 것을 즐기며 상황에 맞는 언어를 익혀 바른 언어생활을 하도록 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능력과 기초적인 문장능력을 기른다.
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는 태도와 이해력을 기른다.
나. 바르게 말하는 태도와 정확한 발음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다. 주위의 사람들과 대화하고 여럿이 함께 토론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경험을 하게 한다.
라. 글과 글자에 친숙해지는 경험을 쌓아 읽기와 쓰기에 흥미를 갖게 한다.

 3) 연령별 내용과 목표
내용범주
만 2세 미만
만 2세
만 3~5세
듣  기
소리 구분하여 듣기경험과 관련된 말의 의미 알기운율이 있는 말 듣기
말소리 구분하여 듣기말소리 듣고 의미 알기운율이 있는 말 듣고 즐기기
낱말의 발음 경청하기낱말과 문장을 듣고 이해하기이야기 듣고 이해하기동요, 동시, 동화 듣기바른 태도로 듣기
말하기
발성과 발음으로 소리내기 친숙한 사물의 이름 말하기말소리와 몸짓으로 의사표현하기
바르게 발음 해보기사물의 이름 말하기 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행동에 맞게 말하기
바르게 발음하여 말하기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상황에 맞는 언어 사용하기 바른 태도로 말하기
읽  기
읽어 주는 짧은 글에 흥미 가지기그림책에 흥미 가지기
글자 모양에 흥미 가지기읽어 주는 글 즐기기그림책에 흥미 가지기
읽기에 흥미 가지기동요, 동시, 동화 읽기읽어 주는 글 이해하기그림책 읽기를 즐기기
쓰  기
긁적거리기 시도하기 쓰기 도구에 흥미 가지기
긁적거리기 쓰기 도구에 흥미 가지기
낱말과 문장으로 쓰기에 흥미 가지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쓰기에 흥미 가지기
쓰기 도구와 매체 사용하기말과 글의 관계 알기


➎ 자연탐구 - 탐구적 태도, 수학적 탐구, 과학적 탐구
1) 성격
 자연탐구 영역은 ‘탐구적 태도’, ‘수학적 탐구’, ‘과학적 탐구’의 세 가지 내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정효정 -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제60집 2010.2
신화식, 박진옥 -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제52집 200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3년 시작된 3, 4, 5세 누리과정과 7차 유아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을 비교설명하고, 3세, 4세, 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적합한
  • 2013년 시작된 3, 4, 5세 누리과정과 7차 유아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을 비교설명하고, 3세, 4세, 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적합한 교육활동을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2013년 시작된 3, 4, 5세 누리과정2. 7차 유아교육과정 3. 표준보육과정4. 3세, 4세, 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적합한 교육활동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영역과 내용을 구성하면서 누리과정의 안정적인 현장 착근을 위하여 2012년부터 적용하고 있

  • (A+ 레포트) 2007년 표준 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 비교
  • 보육과정의 평가 11III. 결론 11 12I. 서론교육인적자원부는 2007년 유아교육법에 의거하여 고시한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유치원의 교육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유치원에서 편성운영하여야 할 학교 교육과정의 공통적, 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하였다. 이는 1967년 제정된 이후 2007년에 제7차 유치원 교육 과정으로 개정으로 이 자료는 2007년 표준 보육과정과 유아 교육과정 비교, 분석한 A+ 레포트이다. II. 본론1. 유치원 교육과정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A형] 2세 이하를 위한 건강교육과정을 계획하시오. (표준보육과정내용 포함,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포함)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A형 2세 이하를 위한 건강교육과정을 계획하시오. (표준보육과정내용 포함,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포함) Ⅰ. 서론Ⅱ. 본론1. 아동건강교육의 개념1) 아동건강교육의 정의2) 아동건강교육에 미치는 요인3) 아동건강교육의 목표4) 아동건강교육의 방법2. 영유아 교육계획1) 보육계획의 필요성2) 보육계획의 기본요소3) 보육활동의 계획 (1) 교육목표(2) 학습경험과 활동계획(3) 통합적 교육과정 운영4)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정의 비교
  • 교육과정의 영역과 내용체계 ⅴ) 첨부자료 ; 교육과정 변천 비교 Ⅲ.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육과정의 비교ⅰ)표준보육과정의 성격 & 2007개정 유치원교육과정의 성격 ⅱ) 표준보육과정의 구성체계 & 2. 2007개정유치원교육과정 구성방향ⅲ)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구체적 내용 & 유치원 교육과정의 영역ⅳ)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교사 지침 & 2007개정유치원교육과정의 지도상 유의점Ⅳ. 느낀점Ⅰ. 들어가는 말 유아교육기관은 다른 초등학교나

  • 영유아교육과정__건강생활
  • 건강생활과기본생활, 신체생활차례성격목표3.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내용 비교 및 수준별 내용 비교4. 표준보육과정의 바른 생활5. 표준보육과정의 만2세 미만, 만2세 6. 교사지침몸과 마음 모두를 조화롭게 발달시키고 건강하게 한다.건강생활 (유)긍정적 자아 개념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길며, 유아의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기 위한 영역공통점성 격건강,영양,위생적인 생활을 강조하여 올바른 습관을 기르고 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