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삼천리 자전거의 마케팅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1. The Market and the product idea
2. The consumer
3. Market research
4. Market segmentation
5. Product position or concept
6. Product decisions
7. Pricing decisions
8. Promotion decisions
9. Public relation decisions
10. Place decisions
11. Coordination the marketing mix
본문내용
3. Market research



국내시장에서는 삼천리가 독보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다른 나라와 비교해보면
타국에 비해 자전거 이용현황이 낮으며, 이를 보아 자전거시장이 다소 비활성화 되어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과시소비성향이 강해지면서 고급 수입차를 못사는 대신 자전거라도 수입차 브랜드를 찾는 젊은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4. Market segmentation

먼저 자전거는 크게 생활형과 레저형, 그리고 특수 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삼천리의 제품군은 산악용, 접는 용, 여성용, 아동용, 경기용, 전기자전거, 하이브리드, 미니벨로로 나눌 수 있다.

산악용 : 높은 충격에도 끄떡없는 프레임과 구동계열 부품(Drive Train), 광폭 타이어, 특수 충격 흡수장치(Suspension), 강력한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산악스포츠를 즐기는 사람, 또 고단의 기어가 장착되어 경사가 높은 언덕에서도 효율적인 주행을 할 수 있어 MTB로 출퇴근 하는 사람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
접는용 : 휴대가 간편하고, 간단한 조작으로 핸들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야외 활동이 잦고, 가족 단위 고객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
여성용 : 저렴한 가격, 실용성, 디자인을 중시하는 여성들을 위한 자전거
아동용 : 보조바퀴의 탈부착과 안전성을 중시하며 자전거를 배우는 아이들을 위한 자전거
전기자전거 : 리튬이온배터리를 부착하여 누구나 쉽게 자전거를 탈 수 있다.
하이브리드 : 험한 길을 가는 MTB의 특징과 속도 위주의 로드의 특징을 섞어 놓은 자전거
미니벨로 : 이동이 편리해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며, 최근 출시된 미니벨로 바운스는 스틸자전거의 단점인 녹을 방지하기위해 특수 코팅되어 출시되었다.

5. product position or concept

아팔란치아는 역동적인 산악스포츠의 감동과 도시적인 감수성이 어우러져 산악자전거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실용성을 높인 합리적 자전거
하운드는 스피드를 즐기는 젊은 층을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우사냥개 폭스하운드(Fox Hound)의 빠르고 강인한 이미지를 차용한 자전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행사기획] 국민체육진흥공단의 `Tour de Korea` 국제대회 재조명
  • 자전거 수입 및 제작업체는 300만명으로 추산되는 동호인들에게 관심을 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며, 지자체는 낙후된 지역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세가지 포인트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스폰서 체결에 성공한다.‘08년도 대회는 전년도 스타마케팅과 같은 핵심 콘텐츠는 없었지만, 에너지, 환경과 건강문제에 발전적 대안을 요구하는 대내외적 환경에 따라 스폰서십 확보 방안을 검토하였다. 또한 스포츠 산업에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목 차 Ⅰ. 서 론Ⅱ. 기업의 스폰서쉽 현황 및 활동 실태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1) 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Marketing)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Sports)2. 스포츠 스폰서쉽 현황3. 국내외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성공 사례 1) 국가별 사례2) 기업의 사례3) 스포츠 스타와 기업의 마케팅4. 월드컵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sponsorship5. 올림픽 마케팅을 통한 기업의 sponsorshipIII.

  • (삼천리자전거 신제품개발 기획보고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자전거 신제품개발 전략기획 레포트
  • 삼천리 자전거가 지금의 독보적인 위치에서 국내외 경쟁자들을 제치고 국내 점유율 1위를 지킬 수 있을지에 대해서 보고자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업 외부요인이 삼천리 자전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삼천리 자전거가 신제품으로 출시한 ‘매트로 바이크’를 기존의 자전거들과 비교하여 신제품으로서 가지는 경쟁우위에 대해 설명한 후, SWOT분석을 통해 신제품이 가지는 단점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

  • [익스트림 스포츠 현황과 마케팅 전략] 익스트림 스포츠 현황과 마케팅 전략
  • 및 자전거 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서 MTB연합회를 조직하여 무주리조트에서 OFF LOARD 스타일 MTB 경기대회를 개최하여 많은 동호인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1996년에는 아틀란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MTB에 대한 관심은 해를 거듭할 수록 증가하고 있다. 2) MTB종류 및 특징 혼탁한 도시 환경을 등지고 험난한 자연환경을 자전거로 헤쳐나가는 산악 사이클링은 모험심과 도전의 스포츠이다. 어렵게 도달한 정상으로부터 하산하는 쾌감이색다른

  • [스포츠마케팅] 자전거 주차장 마케팅
  • 마케팅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1. Intro. I n t r o선정동기경쟁자분석소비자 분석1) 건강 및 레져에 관한 관심 증가① 생활수준 향상,참여스포츠 및 레져산업의 활성화② 자전거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 2) 주5일제 근무여건의 확산주말을 이용한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3) 국가 정책의 지원 ① 자전거 도로의 증설② 한강 고수부지 시설 개선4) 고유가 시대끊임없는 유가상승으로 인한 대체 교통수단I n t r o선정동기사업의정의제품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