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다중지능이론을 교육 현장에 적용하여 열린 수업을 위한 기초 자료와 활용 가능한 교수-학습 모형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지능이란
(1) 지능의 개념
(2) 지능에 관한 연구
1) 심리측정적 관점(Psychometric Perspective)
2) 인지발달론적 관점(Piagetian Per spective)
3) 정보처리론적 관점(Information Proces sing Perspective)

2. 다중지능이론
(1) 다중지능이론의 기본 개념
(2) 다중지능의 이론적 배경
(3) 인간이 보유하는 여덟 가지 지능
(4) 인간의 여덟 가지 지능에 대한 개념적 정의

3.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1) 언어적 지능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유형
(2) 논리-수학적 지능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유형
(3) 공간적 지능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유형
(4) 신체-운동적 지능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유형
(5) 음악적 지능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유형
(6) 대인관계 지능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유형
(7) 개인이해 지능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유형
(8) 자연주의자적 지능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유형

III.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I. 서론

세계의 여러 선진국들은 국가경쟁력에 앞서 나가기 위해 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꾀하여 정보 지식을 창출하는 고급인재 를 길러내는 교육에 국가의 사활을 걸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우리 나라 학교 교육 과정은 창의적 인재 양성이 아닌 모든 학생에게 똑같은 획일화된 교육과정을 적용함으로 말미암아 개별 학생이 지니는 개성이 무시되어온 게 사실이다.
이 자료는 오늘날 교육의 질적 수월성에 대한 요구와 함께 학교 교육개혁 내용의 중점이 되고 있는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능력계발, 그리고 전인교육의 측면에서 시사하는 바가 큰 다중지능이론을 교육 현장에 적용하여 열린 수업을 위한 기초 자료와 활용 가능한 교수-학습 모형을 제시한 A+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김명희, 정태희. (1997). 미국의 다중지능 교육. 열린교육학회지 제5집 제2호.
김명희, 김영천. (1998). 다중지능이론.
이영만. (1996).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