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도덕과 교수 학습안-5. 우리는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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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일시
단원
학 습
목 표
학 습
모 형
학 습
단 계


도입 및 새로운 문제 상황 제시















수학적 원리의 필요성 인식





수학적 원리가 내재된
조작
활동








수학적 원리의 형식화

평 가
계 획
본문내용

◦전시 학습 상기하기
•󰊱에서 넓이를 구할 수 있는 도형은 어떤 것입니까?
- 삼각형입니다.
- 평행사변형의 넓이입니다.
•삼각형과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해 봅시다.
•󰊱의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할 방법을 함께 생각해봅시다.

◦학습 문제 확인하기
•오늘은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고, 직접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하는 원리 알고 구해보기


◦학습순서 안내하기
[활동1] 단위넓이 이용해보기
[활동2] 사다리꼴을 평행사변형 모양으로 만들어보기
[활동3] 평행사변형을 이용해 넓이 구해보기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는 방법 예상해보기
•사다리꼴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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