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와 입사전략을 위한 대한항공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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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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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회사소개
1.1 회사개요와 사업영역
1.2 SWOT 분석
1.3 경쟁사 분석
2. 채용정보
2.1 채용정보와 절차
2.2 인재상 : KALMANSHIP
2.3 서류/면접 전형
2.4 기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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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역량의 증가
먼저 중국과의 교역량을 살펴보자면 중국의 2002년 국내 총생산(GDP)은 1조 2천 300억 달러로 1978년 개혁개방정책을 추진한 이래 2001년까지 연평균 9.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 2002년 GDP기분으로 세계 6위의 경제 대국으로 등장하였다. 중국은 13억 인구를 지닌 대국으로서 총수입 규모면에서 2001년도에 2,436억 달러를 기록, 2002년도에는 2,900억 달러에 달하였을 정도로 상품시장으로서의 매력을 충분히 지니고 있는 국가이다. 이러한 중국의 경제 성장은 우리나라에 새로운 시장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보다 다소 앞선 기술위의를 밑받침으로 경쟁력을 지닌 분야는 계속적으로 중국에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대중국 수출은 238억 달러, 수입은 174억 달러를 기록하여 무역흑자가 64억 달러에 이르고, 총 무역 규모가 400억 달러를 초과하였다. 중국 외에도 한국과 칠레간의 교역량의 증가도 살펴 볼 수가 있다. FTA 발효 후 1년 동안 칠레로의 수출은 61.9% (7.8억 달러)증가하였고, 수입은 46.3% (10.9억달러) 증가하는 등 양국의 교역이 50.6%나 증가하였다. 이처럼 국제적 교역확대는 항공사업 발전에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화물수송 최고 항공사이기 때문에 교역량이 증가함에 따라 화물 수송도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중국항공사와 제휴 확대
세계 최고의 시장이라 할 수 있는 중국의 상해항공과 대한항공은 인천~상하이 노선에 각각 신규 취항했으며 현재 항공기 정비 및 승무원 상호 교환 탑승 등의 업무 제휴를 맺고 있다. 양 항공사는 공동운항을 계기로 공동 마케팅 등 제휴 범위를 보다 확대해 나갈 예정이기 때문에 중국 남부를 방문하는 비즈니스맨 및 관광객들의 여행이 한층 편리해 질 수 있다. 비즈니스맨과 관광객의 이용 편리함 뿐 만 아니라 이미 중국 ‘빅 3’ 항공사에 든 동방항공, 남방항공과 제휴를 맺고 있는 대한항공은 상해항공과도 협력 파트너가 되는 것과 같이 중국 항공사와의 제휴관계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중국시장에서의 입지가 한층 강화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
인천 국제공항을 통한 도약
인천국제공항이 2005년 3월 29일로 개항한 지 4년이 되었다. 인천공항은 지난 200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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