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폭식증, 탐식증 유아의 문제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인공소개
문제행동:
원인분석:
행동수정 및 상담방향:
나일즈를 위한 교육계획안
주인공소개
문제행동:
원인분석:
행동수정 및 상담방향:
샤넬를 위한 교육계획안
주인공소개
문제행동:
원인분석:
행동수정 및 상담방향:
크리스티나를 위한 교육계획안
본문내용
이름: 샤넬 단젤라
나이: 17개월(2009년1월생)
성별: 여자아이
가족관계: 엄마,아빠,외할아버지,외할머니
국적: 한국, 이탈리아 이종국적
(엄마가 한국인, 아빠가 이탈리아인)


1. 6개월 때부터 엄마의 학업 문제로 인해 엄마를 따 라 한국에서 머물고, 아빠는 미국뉴욕으로 가서 아빠와 따로 생활한지 11개월 되었음.
2. 어렸을 때부터 공갈젖꼭지는 빨지 않고, 자신의 손가락을 고
집하여 빨았음.
3. 주로 잠이 올 때, 아니면 잠을 자고 싶을 때 손가락을 입으로 집어넣고 빤다.
4. 태어났을 때부터 6개월 때까지 입주도우미 베이비시터가 양육, 그 후 엄마와 외할머니가 양육. 엄마가 대학생이라서 학교에 갈 때에는 전적으로 외할머니가 양육. 엄마가 학교에 가지 않을 때는 엄마와 외할머니가 함께 양육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양교육 요약정리
  • 교육 ; 근로자 건강증진 운동의 확산- 영․유아 보육시설과 사회복지시설의 영양사 배치 및 교육- 군대급식과 교정시설의 영양사 배치(3) 영양표시제 : 식품위해요소 규제와 소비자교육 확대Ⅱ. 영양교육의 실시과정 및 방법1. 영양교육의 실시과정실태 파악 → 문제발견 → 문제 진단(분석) → 영양교육 계획 → 실행 → 평가(Plan → Do → See)1) 영양교육 요구의 진단(1) 영양문제의 분석- 직접적인 방법 : 식품섭취실태조사, 신체계측조사, 생화학적

  • 사회복지조사론 단일체계설계를 활용한 부적절한 섭식행동을 보이는 만 6세 유아
  • 문제행동은 식사자리를 자주 이탈하거나 불필요하게 물을 많이 먹거나, 음식을 삼키지 않고 오랫동안 입에 물고 있는 등의 다양한 행동으로 나타난다.그러나 아직 영유아 및 어린이의 식사장애는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식사장애에 관한 대부분의 연구와 관심은 주로 청소년기에 발생하는 대식증과 거식증, 그리고 최근에 폭식증, 그리고 비만에 집중되어 있다. 대부분 영유아 아동의 이상섭식행동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저절로 회복되는 경

  • [영양교육] 유아를 대상으로 한 영양교육(유아비만)
  • 교육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2) 유아의 전반적 영양문제유아기에는 각종 기능이 발달과 더불어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다. 식사에 대한 자립도가 높아지고 소화기능도 발달되어 성인과 유사한 형태의 식품을 섭취할 수 있고 또한 복잡하고 다양한 조리법도 받아들이는 등 음식에 대한 수용의 폭도 넓어진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식행동 문제가 생기기 쉬우므로 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좋은 식습관을 확립시키도록 지도하는 것

  • 아동생활지도2D)부적응행동의 이론적접근을 논하고 진단기준을 설명하시오0
  • 유아들이 가정에서 부모와 같이 생활하다가 부모의 갑작스런 변화- 직장문제, 부모의 사, 부모의 이혼등-로 인하여 유아를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맡겨야 할 경우에 유아는 심신과 육체적으로 많은 혼란을 느끼게 되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평시와 다른 행동이 나타나게 된다. 이는 유아들은 초등학교 교육 이전에 이미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제도화된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육경험을 하게 된다. 이때 유아들은 하나의 새로운 물질적 환경, 가족과

  • [이상심리학] 아동기장애
  • 행동), 사회화된 공격성(비행활동에 참여) 등이다. 행동기준체제의 장점은 아동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설명해 주는 것에 있으며 이는 필요한 연구와 교육 및 치료를 시도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아동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표찰을 붙이는 것보다 아동이 더 중요하다는 입장을 취해야 한다.2. 유아․아동기 발달장애의 유형소아정신과에 의뢰된 아동의 주요 문제에 대해 발달적 접근을 통해 연구, 분석한 내용을 인용하여 살펴본 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