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천운영의 `내가 데려다줄게` 줄거리 및 작품속 상징적 의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천운영 작가소개
☆ 줄 거 리
☆ 인물 분석
☆ 상징적 의미
- 본문내용
-
☆ 인물 분석
▶사내(주인공) 왜곡된 사실로 인하여 늪에서 죽음을 택하는 인물. 하지만 여자에 의해서 목숨을 건지고 여자의 집에 머물면서 자신이 알고 있는 진실이 과연 진실인지에 대하여 생각하게 된다.
▶할머니 혼잣말을 통해서 옛 이야기를 하는 인물. 다른 사람 말에 의하면 신기가 있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뭔가 뚜렷한 메시지를 전하진 않지만 사내에게 끊임없이 무언가를 생각하게 만들고 있다.
▶여자 아이 왜가리가 자신을 데려다 줬다고 말하는 인물. 사내를 노래하는 탑으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계집애를 통하여 뱀허물이 반복적으로 등장함으로써 뱀허물에 관하여 생각하게끔 한다.
▶여 자 사내를 구하고 아무것도 묻지 않고 집에 머물게 하는 인물. 늪에서 자연물을 채취해 하루를 먹고 살아가는 집안의 며느리다. 여느날과 . 하지만 나중에는 스스로가 사내를 받아들인다.
☆ 상징적 의미
▶내가 데려다 줄게: 이 소설의 본질적인 목표를 드러내는 것으로 안개가 화자가 되어 하는 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