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교육방송]EBS교육방송의 의의,역할,성격, EBS교육방송의 위상정립,시청지도,활용, EBS교육방송의 효과,제고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EBS교육방송의 의의

Ⅲ. EBS교육방송의 역할

Ⅳ. EBS교육방송의 성격

Ⅴ. EBS교육방송의 위상정립

Ⅵ. EBS교육방송의 시청지도
1. 시청 전 지도
2. 시청 중 지도
3. 시청 후 지도
1) 중점적으로 시청한 내용 확인
2) 주요학습 활동
3) 피드백 제공
4) 학습 성취 평가

Ⅶ. EBS교육방송의 활용

Ⅷ. EBS교육방송의 효과
1. 방송 매체는 교육적 기능을 단시간에 제고할 수 있다
2. 새로운 형태의 방송 학습 교재를 제작 활용할 수 있다
3. 방송 매체를 통해 교육 기회의 균등을 실현할 수가 있다

Ⅸ. EBS교육방송의 제고 방안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화 시대의 첨병 인터넷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컨텐트를 동영상과 같은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보다 빠르게 습득하는 세대로 변함에 따라 그 수요 역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최고수준의 인터넷 교육환경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더 많은 정보화 혜택을 보도록 교육 컨텐츠 개발, 초ㆍ중등학교 정보인프라 구축 및 인터넷 연결로 특히 정보화에서 소외된 지역ㆍ계층의 정보화 교육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일선 초ㆍ중등학교에서도 교육정보화에 따른 컴퓨터 및 인터넷 사용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멀티미디어 매체를 통한 보다 폭넓은 교육활동과 기존 학내망 방송시설을 결합한 새로운 교육방송체계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에 통합정보화 모델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교육시스템으로 인터넷 방송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Internet 학교방송으로 구축 완료하여 학교현장에 다양한 교육 컨텐트를 VOD형태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나 학부모에게 교육서비스를 충실히 제공하여 사교육비 절감의 쌍방향 학습활동을 시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송과 관련된 현장을 아이들에게 견학시키거나 EBS 교육방송의 인성자료들을 제공하여 간접적인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고 있으며, 시간이 없거나 거리가 멀어서 갈 수 없었던 각종 현장, 체험학습장의 정보 역시 인터넷 방송을 통해 언제든 접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학교 수업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교
참고문헌
뉴스메이커 통산569호, EBS 수능과외, 안풍에도 강남전선 이상없다, 2004
시사저널 749호, EBS - 사교육, 3차 대전 돌입, 2004
서울 교육방송, EBS 교육방송 프로그램 안내서, 1994
채미령, 한국고등학생들의 교육방송(EBS) 시청동기와 충족도에 관한 연구 : 수도권학생들의 경우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한국교육방송원, EBS 편성·시청현황 및 프로그램 조사 종합 보고서
한국교육방송공사, EBS 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언론의 공공성
  • 방송법이 방송 옴부즈맨 프로그램의 편성주체의 확대, 의무시간의 규정, 시청자 평가원의 선임 등 이전과 비교해서 발전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는 하지만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고 판단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다. 그간의 옴부즈맨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면 각 방송사가 옴부즈맨 프로그램을 시청자의견과 비판 사항을 단순 나열하거나 자사의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제시된 시청자의 의견도

  • [대중문화]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케이블 TV,위성방송,HD TV,인터넷 방송)
  • 시청 해소기능을 갖는 공동수신 시스템(CATV: Community Antenna Television System)으로 시작되었다.케이블TV는 다른 뉴미디어에 비해 컴퓨터 및 위성통신과의 결합 활용도가 높으며 정보채널도 다양하다. 미국에서 크게 활성화된 케이블TV는 우리나라에서 1995년 3월 1일 개국, 1995년 10월 6개 채널이 방송을 시작한 게 그 시발점이다. 케이블TV는 전송망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방송국 등을 주체로 하며 이의 개국에 따라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다채널, 뉴미디어 시대

  • [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정립하였다. 방송사 자료집을 통하여는 우리나라 외주제작 방송의 실태를 조사하였고 외주제작정책에 따른 방송사 구조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 자료분석을 토대로 외주제작의 개념과 필요성,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고 선진국의 외주제작 현황과 우리나라 외주제작의 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사례 분석을 통해 외주제작의 현 상황을 점검해 우리 나라 외주제작의 문제점을 짚어 보고 한국 외주제작의 재구조화 방안까지 제시해 보고자 한다.본 논

  • [학사][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정립하였다. 방송사 자료집을 통하여는 우리나라 외주제작 방송의 실태를 조사하였고 외주제작정책에 따른 방송사 구조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 자료분석을 토대로 외주제작의 개념과 필요성,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고 선진국의 외주제작 현황과 우리나라 외주제작의 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사례 분석을 통해 외주제작의 현 상황을 점검해 우리 나라 외주제작의 문제점을 짚어 보고 한국 외주제작의 재구조화 방안까지 제시해 보고자 한다.본 논

  • [미디어론]뉴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과제
  • 시청 해소기능을 갖는 공동수신 시스템(CATV: Community Antenna Television System)으로 시작되었다.케이블TV는 다른 뉴미디어에 비해 컴퓨터 및 위성통신과의 결합 활용도가 높으며 정보채널도 다양하다. 미국에서 크게 활성화된 케이블TV는 우리나라에서 1995년 3월 1일 개국, 1995년 10월 6개 채널이 방송을 시작한 게 그 시발점이다. 케이블TV는 전송망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방송국 등을 주체로 하며 이의 개국에 따라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다채널, 뉴미디어 시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