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개별화교육과 교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개별화 교육계획
1.개별화교육의 정의 및 기능
2.개별화교육계획의 수립과 실행절차
3. 개별화교육계획의 실제
Ⅱ.교수방법
1.장애학생을 위한 교수방법
2.통합교육 환경에서의 교수방법
본문내용
교육
방법 ▪교수방법 수정:내용제시방법 변화(녹음제시), 환경수정,
학생반응방법 변화(쓰기대신 컴퓨터)
▪집단형태 수정
▪교수-학습방법수정
평가
계획 ▪평가담당자,시기,방법,준거,결과
▪방법:측정도구 및 방법-규준참조검사,준거참조검사
,교사자작검사,관찰, 과제물 등
▪기준(단기)
관련
서비스 ▪내용:가족, 치료,보조인력,통학, 자료,정보접근지원
▪방법:시간, 담당자, 목표,평가계획
전환
교육
▪성인으로서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며 살 수있도록 일상생활,지역사회참여,자기결정,여가,고용기술등에 대한 목표 포함
일반교육불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서행동장애 레포트
  • 교육과정이다. (2) 학습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3) 교육청과 학교, 교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이다. (4) 학교 교육체제를 교육과정 중심으로 개선하고, 교육의 과정과 결과의 질적 수준을 유지 관리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5) 특수 교육 대상자의 요구, 능력, 장애 유형 및 정도에 적합한 개별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교과활동, 치료 교육 활동, 특별활동, 재량활동의 내용과 수준, 시간

  • [장애인직업진로] 정서행동장애
  • 교육과정이다. (2) 학습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3) 교육청과 학교, 교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이다. (4) 학교 교육체제를 교육과정 중심으로 개선하고, 교육의 과정과 결과의 질적 수준을 유지 관리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5) 특수 교육 대상자의 요구, 능력, 장애 유형 및 정도에 적합한 개별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교과활동, 치료 교육 활동, 특별활동, 재량활동의 내용과 수준, 시간

  • 장애유아의 통합보육프로그램
  • 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다양한 형태의 집단 구성과 활동, 행사 등을 계획하여 진행 해야 한다. 통합에 대한 이해 및 신념, 장애유아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갖추어진 교사라면 동료교사와 협력하여 좋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http://cafe.naver.com/gaury/121711* http://blog.naver.com/cjdmacjfja03/19513455* 이창미 외(2001), ‘적절한 기간의 예’ * 김윤희 외(2006), 면목1동 어린이집 개별화교육계획안 http://children.s

  • [일반심리학] 정서 장애
  • 특수학급을 담당하는 남금난(南暖) 교사는 “15년 전엔 특수학급 학생 중 정서장애, 정신지체 학생은 10%도 안 됐지만 현재는 50% 이상”이라고 말했다. 천안대 박현옥(朴賢玉유아특수교육) 교수는 “대가족 사회에서는 아동이 정서적 장애가 있더라도 가족들과 섞여 살면서 극복할 수 있었다”며 “그러나 핵가족이 일반화되고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부모와의 애착 형성에 문제가 있거나 장애를 발견하고도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진

  • [특수아동지도] 특수아동 교수방법
  • Chapter 13. 특수아동 교수방법< Table of Contents >1. 개별화 교육계획의 개발1) 개별화교육의 법적 배경2) 개별화교육계획의 목표와 기능3) 개별과교육계획의 개발 절차(1) 의뢰 및 의뢰전 중재(2) 진단 및 평가(3)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4) 개별화교육의 실행2. 교과지도 및 교수방법1) 국어2) 수학3) 체육4) 음악5) 미술3. 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1) 일반적인 교수방법의 적용2) 장애아동을 위한 교수전략(1) 자기주도전략: 인지적 전략(2) 또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