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활용]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활용)정의,특성,필요성,장점,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활용)문제점,활용방법,활용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 활용)의 정의
Ⅲ.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 활용)의 특성
Ⅳ.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 활용)의 필요성
Ⅴ.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 활용)의 장점
Ⅵ.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 활용)의 문제점
Ⅶ.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 활용)의 활용 방법
1. 뉴스
2. 드라마
3. 광고
4. 가요(뮤직비디오)
Ⅷ.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 활용)의 활용 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가족시대와 영상시대의 거대한 매커니즘이 갖는 혜택을 안고 자라나는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 있어서 컴퓨터와 TV의 위력은 가공할 만하다. 어린이들이 잠에서 깨어나 있는 동안에는 5분의 1에 해당하는 시간동안 TV를 시청하고 있다는 통계는 오히려 적은 감이 있다고 볼 정도로 열광적이다. 만화영화로부터 시작하는 유아나 아동들의 일과는 갖가지 깜찍한 표정으로 재롱을 부리는 만화주인공들이 매력에 흠뻑 매료되고 만다. 최근 교육방송프로그램의 경우나 공중파방송들의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역시 그만큼은 인기를 끌지 못하여 여러 가지의 문제점과 부작용을 제기하기도 하지만 내용적으로는 교육적 가치가 적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이다.
최근의 영상 시대에 성장하는 어린이들의 의식이나 실제 현장 경험의 기회가 전면적으로 줄어 들어가는 추세에서 도시 아동들의 경우 TV 매체는 학교 생활 이외에 받아들이는 가장 막강한 정보의 근거이기도하다. 사실상 TV에서는 그 용어나 편성 프로그램의 성격상 대중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자연적, 사회적, 예술적 상황을 쉽게 전달하며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많은 것을 경험토록 한다. 더욱이 최근에는 쌍방향 매체의 발달과 함께 디지털 형식의 위력을 발휘하는 TV 시대가 예고되고 있다.
- 참고문헌
-
1. 교육부, 교육월보, 교육방송의 확대 개편과 효율화 안, 1990
2. 권덕기, TV방송교육의 실무 지침서, 청목 출판사, 1985
3. 서울한남초등학교연구보고서, TV교육방송 프로그램 적용의 실제, 1982
4. 유태웅·김영수, 교육방송론, 나남
5. 정연춘, 교육방송연찬 자료, 교육부, 1993
6. 최동근 외, 교육방법의 공학적 접근, 서울 : 교육과학사,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