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에 사는 생물과 세계의 민물고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강프로젝트, 물고기프로젝트, 우리나라와 세계여러나라,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민물에 사는 생물과 세계의 민물고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강이나 호수 등 민물에 사는 생물의 이름과 종류를 알 수 있고,
세계의 유명한 강이나 호수에 사는 민물고기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강에 사는 다양한 생물들을 감상해보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민물에 사는 생물

3.가재

4.조개

5.수달

6.민물거북

7.줄새우

8.수생곤충

9.물새

10.세계의 민물고기

11.피라니아

12.피라루쿠

13.전기뱀장어

14.네온테트라

15.아로와나

16.폴립테루스

17.엔젤피시

18.아프리카폐어

19.바나나시클리드

20.엘리게이터가아

21.담수가오리

22.배스

23~24.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저번시간에 강에 사는 민물고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그렇다면 민물에는 물고기만 살고 있을까요?
유아: 아니요……
교사: 그럼 물고기 말고 또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요?
유아: 가재요…..거북이요…..
교사: 맞았어요. 가재, 거북 그리고 또 많은 생물들이 강 속이나 강 부근에서 강의 도움을 받으며 살고 있어요.
그리고 세계의 유명한 강에는 어떤 강들이 있었나요?
유아: 아마존강이요….나일강이요…..양쯔강이요….
교사: 우와, 참, 잘했어요. 세계의 강에는 어떤 민물고기들이 살고 있을까요?
유아: 피라니아요……
교사: 오, 우리 친구가 피라니아를 알고 있네요. 피라니아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유아: 책에서 보았어요…..
교사: 그래요. 피라니아는 아마존강에서 살고 있는 민물고기랍니다. 또 어떤 물고기들이 있을까요?
세계의 강에 살고 있는 민물고기들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한가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우리나라 강에 사는 생물 중에 민물고기 말고 또 어떤 생물들이 강과 함께 살고 있는지 알아보고,
세계의 유명한 강에는 어떤 민물고기들이 살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세계의 민물고기들은 우리나라 민물고기들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면서 감상해보기로 해요.
자, 그럼 다같이 다시 강가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태유아교육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계획안00
  • 세계관에 기초하며, 이는 인간과 자연이 하나라고 보는 입장이다. 즉, 기계론적 세계관이 갖는 인간중심주의를 거부하고 모든 생명이 고립된 존재가 아니라 우주적인 관계의 그물 속에서 상호작용하고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진화하고 우주의 궁극적 생명과 합일되어 나가는 것으로 보는 견해이다. 동시에 생태유아교육은 아이의 본성은 선하고 주체적이며 독자적인 개성을 갖고 주변 환경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며 고유한

  • 다시 읽는 한국시-이어령
  • 우리나라 서정시의 대표적인 시인 김소월의「엄마야 누나야」를 선정했습니다.〈편집자주〉가난한 나무꾼의 이야기를 알고 있을 것이다.「어느날 나무에 치인 요정을 도와준 그는 산신령으로부터 세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는 뜻밖의 행운을 얻게 된다.나무꾼은 아내와 상의해서 결정하겠다고 하고 급히 산에서 내려온다.그러나 그들에게는 갖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입고 싶은 것이 너무나 많아서 해가 저물도록 세가지 소원을 정하지 못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여러 다양한 분야의 아르바이트를 통해 간접적인 사회생활을 경험할 수 있었고, 졸업 후 2년간 대학의 교학과 및 학과 조교 생활을 하였습니다. 힘겨웠지만 그때의 체험들은 독립적이고 자립심이 강한 제 모습의 밑바탕을 형성하여 지금은 그 어떤 시간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또한 급변하는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발맞추기 위하여 컴퓨터(○○자격증)와 영어 공부(○○시험 ○○○점, ○○대학교 ○○과정 수료)를 꾸준히 해왔으

  • 초등 생물교육 수업 지도안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 생물의 다양성에 대해 이야기 하기59(42,44)생물의 다양성분류토의모둠별활동9떡잎의 수에 따른 식물의 특진 알아보기(심화)60(43)쌍떡잎식물/외떡잎식물관찰분류관찰모둠별활동V.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이 단원은 1차시에 학생들이 만든 식물과 동물의 카드를 가지고 계속하여 공부할 수 있으므로, 카드를 만들 때 여러 가지 종류를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한다.▷ 동물과 식물을 관찰할 때에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잇는 것을 사용하여

  • 전통에서 현대까지의 태교
  • 강해진다고 여겼기 때문이었다. 경기 강화, 김포와 황해도 연백의 특산물인 순무씨로 만든 죽은 임신한 왕비의 보양식이었다. 순무는 오장을 이롭게 하고 몸을 가볍게 하며 기를 보강하는 식품으로 여겼다. 그 외에 죽순을 해삼, 전복과 함께 조리해 먹으면 머리 좋은 왕자를 낳는다고 믿어 임신한 왕비가 먹었으며 잉어, 오골계, 쇠고기, 전복, 해삼을 주재료로 하는 용봉탕을 임신부의 특별 영양식으로 제공했다. 임금의 물고기라 불리는 잉어는 왕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