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책을 예전부터 한번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다. 그래서 책방에 가서 한 번 둘러보니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라는 책이 보였다. 이 책의 표지를 보니 솔직히 좀 따분해 보였다. 책에 그림도 없고 글자만 있는 책이라서 그런지 읽기도 싫었다. 하지만 어차피 읽어야 할 책인 만큼 빨리 시작하면 빨리 끝난다는 생각으로 읽기 시작했다. 이 글은 브라질의 작가 바스콘셀로스가 지은 글이다.
바스콘셀로스의 아버지는 포르투갈 사람이고 어머니는 인디언이다. 그리고 작가는 자신의 어린 시절을 배경으로 해서 이 글을 썼다. 이 책은 브라질의 초등학교 강독시간 교재로도 사용되어 브라질의 전국민을 감동시켰던 이야기이다. 난 다시 한번 책표지를 보면서 저런 책이 과연 재미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라고 하면 어린 시절에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봤을 추억의 소설 중에 하나 일 것이다.하지만 어린 시절에 읽어보았던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를 다시 한 번 읽어보니 더 큰 감동을 맛 볼 수가 있었다. 이 책에서는 제제라는 5살 짜리의 한 꼬마가 나온다.이 소년은 호기심이 많고 그 누구보다도 순수한 아이이다.하지만 이 소년의 장난 끼, 어른 모습에 어른들은 이 아이를 아주 장난이 심한 꼬마 아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제제는
종합적인 분석: 주제, 줄거리 및 구조독후감 및 학술적 분석J. M. 데 바스콘셀로스목차1.소개1.1 서평 개요 및 학술적 분석1.2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에 대한 간략한 요약1.3 분석의 목적과 의의2.저자 배경2.1 J. M. 데 바스콘셀로스의 전기2.2 문학 경력 및 주요 작품3.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스토리3.1 플롯 개요3.2 주인공3.3 주요 사건 및 전환점3.4 절정과 해결4.테마 분석4.1 가족과 공동체4.2 정체성과 자기 발견4.3
J.M.바스콘셀로스의 내가 이책을 처음 접하게 된 때는초등학교 5학년때였다. 당시 우리반에는 다른반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아주아주 특별한 행사(?)가 하나 있었다. 그것은 바로 교실 창가쪽에 가지런히 꽂혀있는 책을 빌려 읽고 책을 읽고 난 뒤 그 책을 담임 선생님에게 가져가서 느낌을 얘기하는 것이었다. 책을 공들여 읽었다고 생각한 애에게는 무궁화 도장 3개,보통은 2개,건성으로 읽었다고 생각한 애에게는 1개. 그렇게 해
나 참가할 수 있도록 하고 문에 포스터를 붙여 놓거나 수업시간을 통한 홍보를 한다. 우선 책을 한권 정해서 독서 토론을 진행한다. 그 후 떡볶이와 같은 먹거리 나눔을 하고, 선생님이나 학부모님들께 부탁하여 나누고 싶은 책들을 받은 후 책을 저렴하게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이러한 축제를 통하여 학생들이 책읽기는 딱딱하고 재미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가르쳐주는데 목표를 삼는다.3. 독서퀴즈, 독후감 쓰기대회 (수행평가 반영)‘독서 기록장
아동 문학에 나타나는 인간상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J.M.바스콘셀로스 지음Ⅰ. 서론“왜 아이들은 철이 들어야만 하나요?”책의 마지막 장에 나오는 어른이 되어버린 제제가 뽀르뚜가 아저씨에게 던지는 한 마디이다. 이 한마디가 작가가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를 통해 이야기하려는 것을 압축시켜 말해주고 있다. 왜 아이들이 순수하고 환상적인 자신의 세계에서 살아가지 못하고 고통과 아픔을 겪으며 어른이 되어야 하는가. 언젠가 친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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