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잇감 관찰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2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보육교사 취득시 제출한 레포트로 유아 놀이지도 - 놀잇감 관찰보고서입니다.
본문내용


1.놀잇감 선택 - 안전성에 근거한 평가
만5세아이의 놀잇감 선택에 있어서 아이가 타는 자동차에 플라스틱의 마감자국이 남아있어 안전성에 문제가 없도록 노력하였으며 물감이나 놀잇감을 입안에 무는 경우가 많아서 인체에 무해한 놀잇감을 선택해야 했다.

2.놀잇감 선택 - 발달의 적합성에 근거한 평가
가위질하기,자동차타기,또래와 병행놀이하기,그림 그리기등을 통해 소근육 발달과 신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협응력을 기를 수 있게하는놀잇감을 선택하였으며, 놀이로 아이가 자유롭게 자기 자신을 표현하려 한다.
참고문헌
보육교사 취득시 제출한 레포트로 유아 놀이지도 - 놀잇감 관찰보고서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손을 자주 씻는 아이 행동수정 사례연구(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손을 자주 씻는행동수정 사례연구학 교 : 학 과 : 학 번 : 이 름 : 담당교수 : 담당과목 : 제 출 일 : 목 차Ⅰ. 서론서론 4쪽Ⅱ. 이론적 배경1. 손을 자주 씻는 행동의 이해1) 손을 자주 씻는 행동이란? 4쪽2) 손을 자주 씻는 아이의 특징 5쪽3) 원인 5쪽4) 개선 및 지도 6쪽2. 행동수정1) 행동수정이란? 7쪽2) 행동수정의 절차(1) 행동의 특성규정 9쪽(2) 관찰법의 결정 10쪽(3) 기초선 측정단계 11쪽(4) 행동수정 목표 설정 12쪽(5) 동기 유발 방법과 행동

  • [유아놀이] 물놀이, 모래놀이의 이론
  • 관찰한다.② 놀이도구수로, 수도관, 고무호수, 물통③ 놀이방법ㆍ아이들과 함께 호수를 수도꼭지에 연결 한다.ㆍ물통을 호수 끝에 놓고 수도를 틀고 물이 나오는 것을 관찰한다.ㆍ호수를 수도관에 대어보고, 수도관을 통해 물이 흘러나오는 것을 관찰한다.ㆍ수도를 모래밭에 마음대로 배열하고 호수를 수로에 댄다. 5. 물ㆍ모래놀이의 실제 관찰 모습1) 만 3세※ 관찰시간 : 약 40분(1) 놀잇감 : 페트병, 여러 크기의 용기, 자전거, 여러 가지 모양

  • 아동상담 및 놀이치료 실습 보고서
  • 관찰 및 분석아동 : 장난감 중에 만들고 그런 거.치료자 : 아, 혜선이 만드는 놀이를 하고 싶구나.≫ 아동은 만드는 종류의 놀잇감을 찾았다.아동 : 아, 이렇게 조그만 걸로 어떻게 만들지?치료자 : 이게 작아서 어떻게 만들지 걱정이구나.( 따라 만들 수 있는 설명서를 본다.)아동 : 이거 3개를 15분 안에 한 개씩 만들 수 있을까?아동 : 이런 무늬는 어떻게 내?치료자 : 여기 있는 방법대로 해도 좋고, 혜선이가 원하는 방법으로 해도 돼.

  • [A+구매 만족] 아동 놀이관찰평가 보고서.놀이관찰기록(놀이평가의 요소들 해석)놀이관찰방법.치료적 놀이.놀이지도 방법.처방적 놀이치료 평가 사례에 관한 보고서 레포트
  • 관찰됨. 모에게 신체적 접촉을 아동이 먼저 제시하면서 다가가는 모습을 보임. 아동은 모와 함께 있어도 긴장도 및 경직되는 모습을 보이며 모의 칭찬 및 격려를 받고 신체적인 접촉을 받고자 하는 모습이 보이나 모에게 표현을 하지 못하는 모습이 관찰됨. 7. 검사결과의 요약 및 놀이치료 계획 피검 아동은 짜증을 내는 상황, 물건을 던지는 행동, 산만하여 여기 저기 뛰어다니는 행동, 동생에게 집착하는 모습, 모와의 애착 관계 정도를 평가하기 위

  • 문제행동을 보이는 영유아의 특성과 원인을 찾아 사례연구형식으로 관찰보고서 쓰기
  • 관찰을 통해 느낀 점은 경수가 또래친구들과의 의사소통방법을 집에서 학습하지 못했으며 또한 어린이집에서도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을 스스로 터득할 수 없어서 상호작용에서 공격적인 행동이 나타나고 이를 통해 자기의 의사를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따라서 집에서나 어린이집에서 일관성 있는 양육과 교육을 통해 경수에게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상호작용과 의사소통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