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관찰및행동연구] 어린이집(혹은 아이러브맘카페, 키즈카페 등 놀이감이 배치된 곳)을 방문하여 흥미영역별 놀잇감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관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3 / 2017.10.0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어린이집(혹은 아이러브맘카페, 키즈카페 등 놀이감이 배치된 곳)을 방문하여 흥미영역별 놀잇감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관찰하여 보고서를 제출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잇감과 유아놀이

2. 어린이집 흥미영역별 놀이감의 구성 및 관찰 내용분석 기준

3. 교사라면 아동관찰결과를 어린이집 흥미영역별 놀이감의 구성에 적용하는 방법
1) 언어 영역
2) 책보기 영역
3) 수학 조작놀이 영역
4) 과학 영역
5) 컴퓨터 영역
6) 조형 영역
7) 역할놀이 영역
8) 쌓기놀이 영역
9) 음률 영역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가 다방면으로 적절한 자극을 받으며 충분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는 놀이로써 많이 주어지게 된다. 유아의 삶 대부분이 놀이로 이루어졌으며, 유아가 놀이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세계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세계를 이해하고 스스로 성장시키기 때문이다. 태어남과 동시에 본능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놀이로 유아는 많은 것을 경험하고 체득하게 된다. 이러한 유아의 놀이가 창의성을 신장시키는 장이 되기 위해선 적절한 환경과 교구, 매체가 제공되어져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린이집(혹은 아이러브맘카페, 키즈카페 등 놀이감이 배치된 곳)을 방문하여 흥미영역별 놀잇감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관찰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찬옥 외(2008). 놀이지도. 정민사.
이숙재(2006).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정금자(2001). 유아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문명순(2011). 유아 자연놀이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경성대학교 일반대학원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영아교육에 대해서
  • 및 걸음마기 영아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실제로 영아반을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이나 시설에서는 영아를 데리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그들에게 적절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제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제한되어 있으며, 영아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의 역할 역시 그 전문성 여부에 대하여 인식이 모호한 실정이다. 또한 대부분의 유아교육 교사들은 주로 유아를 대상으로 교육받아

  • 엔젤시장(키즈산업)
  • 키즈 비즈니스라고도 한다. 핵심 소비자층은 프리틴세대로써 프리틴(Preteen)은 어린이도 청소년도 아닌 중간지대의 세대층으로 10세 전후의 초등학교 3~6학년 정도 아이들을 지칭한다.2. 소비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장 환경(사회, 문화, 경제적 요인 등)과 트렌드를 주도 소비자의 특성(인구 통계적 특성, 라이프 스타일, 행동 변수 등) 1) 소비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장 환경(1) 사회, 문화적 요인첫 번째는 핵가족화와 출생률 저하등의 가족 구성상의 변화로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어린이집1. 듀이의 진보주의 교육사상2. 아동 연구의 활성화와 연구의 활용3. 몬테소리 어린이집제 3 절 빈곤아동을 위한 유아교육과 구성주의 이론1. 빈곤아동을 위한 보상 교육2. 구성주의 이론과 영유아 보육제 7 차시 : 우리나라 보육제 1절 우리나라 전통 아동관과 보육제 2 절 우리나라의 보육의 역사제 8 차시 : 외국의 보육사업(1)제 1 절 미국의 보육사업제 2 절 영국의 보육사업제 3 절 프랑스의 보육사업제 4 절 일본의 보육사업제 9차시:

  • 아동안전관리-3~5세 유아에게서 발생하는 사고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보육교사로서 지켜야 하는 안전수칙에 대해 설명하세요 나아가 어린이집에서 준수해야 할 안전법규와 지침을 지키기 위해서 보육교사로서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 및 대처방법을 정확히 알며 실천을 한다.3. 어린이집 안전수칙 및 지침을 위해 보육교사가 노력해야할 것보육교사는 안전수칙과 지침을 지키기 위해서 아동들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하겠다. 그렇게 된다면 수칙을 지키기 위한 자세가 저절로 아이들을 위해서 우러나오게 될 것이며 굳이 수칙을 기억하려고 애쓰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그 수칙들을 잘 지킴으로 인해서 더욱 아이들에 대한 양육을 잘해나갈 수 있

  • 놀이지도-역할놀이
  • 행동에서 벗어나 사회성 발달을 이루게 된다. 유아는 역할놀이를 자유롭게 구성하고 표현하면서 창조하는 능력과 분산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이 발달시키며, 의사소통 기술이나 어휘력, 쓰기와 읽기의 기초능력 등 언어발달을 향상시킨다. 우리는 역할놀이란 무엇이며, 유아에게 주는 교육적 가치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연령에 따른 특징을 탐색해 보고자 한다. 또한 유아에게 적합한 역할놀이 환경구성의 지침과 함께 구체적인 놀이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