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성서학] `요셉`을 통해 본 구약에 나타난 선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구약에 나타난 선교

1) 요셉의 배경
2) 간수장이 은혜 받게 하시는 여호와
3) 관원장의 꿈을 해석하는 요셉
4) 바로의 꿈을 해석하는 요셉

2. 구약에 나타난 요셉의 선교

3. 요셉을 통한 하나님의 선교적 목적

참고도서


본문내용

1) 요셉의 배경
야곱이 사랑하는 라헬에게서 태어난 아들이 둘 있었는데 첫째 아들이 요셉이다. 그 이름의 뜻은 “부끄러움을 씻으셨다”는 의미이다. 요셉은 자라면서 아버지의 특별한 총애를 받고 자랐다. 사랑하는 아내인 라헬이 오랜 불임 끝에 요셉을 낳자 야곱은 요셉을 말할 수 없이 사랑하였다. 그에게 다른 아들에게는 꿈도 못 꾸는 채색 옷을 해 입힐 정도로 야곱은 요셉을 사랑하였다. 이러한 아버지의 편애와 요셉이 형들의 잘못을 일일이 일러바치는 행위는 다른 형제들로 하여금 미움을 받게 하였다. 형들의 미움은 요셉의 나이 17세 때 은 이십을 받고 애굽으로 팔아넘기는 사건으로 이어진다. 애굽에 내려가서 종살이로 시작하지만 하나님이 그와 함께하심으로 그의 나이 삼십 세에 애굽 총리까지 하는 놀라운 일을 감당하게 된다.

2. 구약에 나타난 요셉의 선교
1) 보디발의 집에서 역사하시는 여호와 :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의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그의 주인이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며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하게 하심을 보았더라”(창 39:2~3) , “그가 요셉에게 자기의 집과 그의 모든 소유물을 주관하게 한 때부터 여호와께서 요셉을 위
참고문헌
․ Roger E. Hedlund, 송용조 역, [성경적 선교신학 Biblical Theology of Mission], (서울, 서울 성경 출판부, 1990)
․ 박영환 외, 현대선교신학, 한들,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윤리 중요사항 정리
  • 을 개념적으로 일반화하려는 이론적 인식활동(세계관의 학문)을 말하며, 이것을 지침으로 인간의 개인적사회적 생활을 보다 잘하려는 실천적 의도를 갖는 학문이다. 물론 여기에도 역사적 발전과정이 있다. 원시민족 간에 있던 여러가지 신화, 전(前)과학적인 해석까지 거슬러올라갈 수 있으나 적어도 과학적 사유(思惟)의 탄생을 볼 수 있는 시기를 그 시원(始源)으로 한다.【고대】 철학은 기원전 600년경부터 그리스에서 시작된 것으로 본다. 이 시

  • 요한복음에 나타난 교회와 교직 이해
  • 나타난다. 이러한 용법은 신자들을 형제라고 지칭한 요한 서신서의 용례와 일치하는 것이다.(cf 요일 3:13 ; 요삼 3,5)사실상 ‘형제’ 라는 명칭은 구약이나 쿰란 문서에서 공동체를 지칭하는 것으로 사용되어진 것으로(cf 렘 22:18 ; LQS 6:10,22), 원시 교회에 의해 교회 공동체를 가리키는 말로 받아들여진 것이다. 이러한 용례는 사도행전과 바울서신서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요한복음도 이러한 용례와 일치한다. 요한복음에의 ‘형제’ 이해에서 두드러

  • 일제하 한국교회의 신앙연구 - 1920-30년대 이스라엘 역사 인식을 중심으로
  • 선교100주년기념 대설교전집 출판위원회, 서울 : 박문출판사, 1974성탄절날 출애굽테마가 연극으로 연출되었으며, 주일학교의 공과는 팔레스타인의 역사를 가르치도록 구성되었다. 정태희, “주일학교 보충동화”1939 신자들은 시와 찬송을 통해 이스라엘을 노래하였다. 윤여성, 「한국기독교시에 나타난 신앙적 갈등-박두진, 김현승, 박목월을 중심으로」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종교교육전공, 석사논문 1986, 박현희, 「한국교회 찬송가에

  • 요한복음의 중생 - 요한복음 223-336절의 주석적 연구 -
  • 을 든 자, 계몽자라는 뜻)가 있었다. 3세기까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이 밀의종교 단체의 공통적인 특징은 함께 먹고 춤추며 죽음과 부활이 상징적으로 나타난 입교의식을 같이 행하는 데 있었다.와 만다교의 제의와 관련시키고 있다. 스죠베르그(E. sjöberg)는 “팔레스틴 유대교에서의 중생과 새창조”라는 그의 논문을 통해 새창조 사상은 당연히 구약성서적-팔레스틴 유대교적인 전통으로부터 유입되어졌지만, 중생 사상은 유대교의 신앙에서 본질

  • 사도행전에서의 이방인 선교 -베드로와 바울을 중심으로
  • 사도행전에서의 이방인 선교- 베드로와 바울을 중심으로 -제 1 장 서론제 1절 연구동기와 목적이 논문은 사도행전에 나타난 베드로와 바울의 선교활동에 관한 본문을 분석하여 베드로와 바울의 초대 교회 안에서의 위치와 선교의 성격을 규명하여 누가가 드러내고자 하는 신학적 메시지를 찾는데 그 목적이 있다. 1세기 중반은 교회공동체가 아직 유대교의 큰 틀 안에 있을 때였기 때문에 베드로와 바울의 이방인 선교는 유대 특수주의에서 구원보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