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이해] 명함 디자인(Business Card Design)유래, 기능과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명함디자인의 정의
2.명함의 유래
3.명함의 기능
4.명함의 발전 및 경향
5.퀴즈
본문내용
명함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의 일종이자, 출판물을 조형적으로 꾸미는 편집디자인 중 하나로서, 로고타이프, 캘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이 주로 사용된다.


명함은 초면인 상대방에게 소속과 성명을 알리고 자신을 증명하는 역할을 하는 소개서이자 분신이며, 옷차림에 이어 제 3의 얼굴이다.


뒷면이 거울로 된 명함




일반적으로 옆면에는 회사 정보나 개인 정보 홍보용 이미지 등으로 디자인 되며 뒷면에는 네모, 동그라미, 하트 등으로 다양한 모양으로 거울을 표현할 수가 있다. 따로 거울을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 또 상대방으로 하여금 명함을 갖고 다니게 유도한다는 점이 장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서울시 공공디자인이 외래관광객의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디자인 (Public facility and product design)공공 시설물 디자인은 도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시설물이다. 도시가 점점 발전하면서 심미적인 요인이 가미되어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교통 시설과 편의 시설, 공급 시설이 이에 속한다.3) 공공 시각매체 디자인 (Public visual and communication design)공공 시각매체 디자인은 도시나 국가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나타내며 정체성과도 관련이 있다. 광고매체와 같은 정보 제공 매체, 그리고 행정, 유통 기능

  • [경영학] LG전자 디자인 경영
  • 디자인 경영의 사례와 성과, 환경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짚어내고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기를 목적으로 한다.1.2 디자인 경영의 의미 디자인의 사전적 의미는 구획하다, 계획하다, 묘사하다 라는 의미의 동사인 16세기 라틴어 ‘데시네레(designare)’에서 유래되었다. 이는 밑그림이라는 의미의 디세뇨(disegno)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현재 우리가 쓰는 앵글로색슨계 영어인 디자인(design)으로 발전하였다. 디자인은 인간의 의도와 계획이라는 구체성을 띈

  • 화성시 온라인 관광 홍보 전략
  • 20042 세이하쿠, “블로그 마케팅”, 매일경제신문사, 2007 3 이광호・장민영, “지방자치단체 관광홈페이지 마케팅전략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인천 국제관광 학술대회, pp.434-444, 20074 이정호 외, “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 CEO Information, 제526호, 삼성경제연구소, 20055 Feng, R., Morrison, A. M. and Ismail, J. A, East Versus West: A Comparison, 20036 Lawrence, E., Corbit, B., Tidwell, A., Fisher, J. and Lawrence J. R, Internet Commerce: Digital Models for Business. Wiley, New York, 1998

  • 호텔식음료분야의 업무현황 및 취업전략에 관한 연구
  • 이해하려는 태도항상 입장을 바꿔 남을 우선 배려하는 생활 습관은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훌륭한 방법이 되는 것이므로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6) 자신의 감정을 억제나 하나의 감정 폭발로 인해 조직의 분위기가 깨지는 경우를 우리는 쉽지 않게 볼 수 있다. 때로는 그 사람의 교양을 의심하게 할 정도로 감정을 참지 못하는 것은 개인의 이미지 형성뿐만 아니라 조직의 분위기 조성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각별히 유의한다.(7) 불평불

  • 국별·지역별 상관습
  • 이해를 하려고 하고 이들의 관행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2)정보교환이문화간 협상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단계는 업무와 연관된 정보교환이다, 에서는 각기 다른 정보교환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미국인일본인아랍인간결하고 직접적인 것가장 중요한 사항가장 중요치 않은 사항점진적접근,해동으로부터 배운다정보를 주는 것보다 더 많이 받으려 한다.사적 신뢰가 최종 결정을 위한 토대사실 우선, 정당화는 나중깊이있는 설명, 명료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