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1.영아기 발달 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2. 3세 유아의 발달 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3. 4ㆍ5세 유아의 발달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 본문내용
-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
1.영아기 발달 특성
영 역
발 달 특 성
신체발달
움직임이나 이동성에 있어 보다 유연해지고 안정된다.
눈과 손의 협응이 정확해지고, 구슬꿰기, 블록 쌓기, 옷 입기 등을 할 수 있다.
자신의 신체를 생각한 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고, 숟가락을 사용하여 혼자 먹는 것이 가능하며, 포크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24개월경이 되면 배변 훈련을 위한 충분한 근육 통제력이 생긴다.
인지발달
물건을 분류하고, 양ㆍ수ㆍ공간ㆍ시간 등의 개념에 대한 제한적이지 만 사고의 발달이 시작된다.
대상 영속성, 지연된 모방 활동이 완전하게 형성되고, 상징 기능의 발 달이 시작된다.
소유한 물건들에 관한 물리적인 지식, 연관성에 관한 논리ㆍ수학적 지식, 임의적인 사회적 지식을 계속 형성하게 된다.
언어발달
어휘가 폭발적으로 팽창하는 시기이다.
자료평가
- 만 3~5세 누리과정에 맞게 5개 영역의 구분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고 발달 과정에에서 만4~5세를 한꺼번에 기술 해 놓은것이 아쉬웠다.
- solm***
(2013.11.05 03:10: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