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중국 환경교육 사례, 일본 환경교육 사례, 호주 환경교육 사례, 독일 환경교육 사례, 프랑스 환경교육 사례, 인도 환경교육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중국의 환경교육 사례
1. “환경교육센터” 또는 "환경교육 교실" 또는 "환경교육 전시실 설치
2. 농촌 지역에서의 야채 또는 과수 재배
3. 주제 학급회의

Ⅲ. 일본의 환경교육 사례
1. 문부성과 환경성간의 협력관계 강화
2. 환경관련법에 환경교육개념을 포함
3. 모든 교사가 환경의 개념을 가르칠 수 있는 적합한 과목의 도입
4. 인접지역 국가와의 유대관계 구축

Ⅳ. 호주의 환경교육 사례

Ⅴ. 독일의 환경교육 사례
1. 학교건물
2. 운동장
3. 교통
4. 에너지
5. 물

Ⅵ. 프랑스의 환경교육 사례

Ⅶ. 인도의 환경교육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만약 사람들에게 왜 환경교육이 교육과정에 포함되어야 하는지를 묻는다면, 아마 “우리가 난장판으로 만들어놓은 이 세계를 청소하게 위해서”나 “더 이상 난장판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는 대답을 듣게 될 것이다. 미국에서 주로 받아들여져 온 환경교육의 정의는 윌리엄 스탭 박사가 내린 것으로, “환경교육은 생물리학적 환경과 그와 관련된 문제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 상황을 염려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에 대해 알고 해결책을 실행에 옮길 의사가 있는 시민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것이다.
환경과의 관계에 있어 지구적으로 차이가 있다는 점을 점차 인식하게 되면서 환경교육의 초점에 대한 재평가가 일어나고 있다. 데살로니키 선언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UNESCO, 1997), 환경교육은 “지속가능성을 위한 교육”을 핵심으로 한다. 지속가능성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갖고 있지만, 여기서는 교사에게 있어 이 말이 의미하는 바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영국의 엑시터에 있는 일군의 예비 교사들은 지속가능성에 대해 유용하고 통찰력 있는 정의를 제시한 바 있다(Dillon, 1996). 각각의 정의는 다른 학생들이 내린 것이다.
* 지속가능성은 지구에서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과 지구를 보호하고 돌보려는 노력에 대한 인식과 연관된다. 또한 기술의 발달과 그로 인해 지구에게 일어날 일들에 대한 이해도 포함한다.
* 기술적 진보라는 측면에서 지속가능성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것들에 대해 무관심하지 않고 또 감소시키거나 파괴하지도 않는 것을 말한다.
* 지속가능성은 인간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기술 발달에 대한 필요와 환경에 대한 필요 사이의 균형이다. 이는 지구의 수용능력 범위 안에서 살면서 지구적 연대를 만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구자억 - 중국의 교육, 서울 : 문음사, 1997
김순경 외 6인 - 프랑스를 아십니까?, 프랑스 문화 연구회, 서울 : 어문학사, 1998
박종수 - 인도의 경제, 아시아태명양, 서울 : 까치, 1997
최석진 - 주요 외국의 환경교육 비교 연구, 환경부 민간 환경 협력과, 한국 환경 교육학회, 2004
최석진 - 외국의 환경교육, 환경보호, 환경보호협회 제228호, 1990
호주교육부 - Gateways : Information technology in the learning process, http://www.edna.edu.au,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삼성은 매년 모스크바 볼쇼이극장에 10만 달러 이상을 후원한다. 최근에는 총상금 7만 달러의 ‘톨스토이 문학상’을 제정하기도 했다. 체코와 베트남, 이란 등지에서는 해마다 수만명이 참가하는 일반인 마라톤 대회를 개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삼성은 또 ‘디지탈호프’ 프로그램을 통해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8개국 불우한 청소년들의 컴퓨터 교육 등에 매년 60만 달러를 쏟아 붓고 있다. 삼성

  • 한의약(전통의약)의 세계화 전략 및 방안
  • 중국 / 1-3. 홍콩 1-4. 프랑스 / 1-5. 독일 / 1-6. 미국 / 1-7. 캐나다Ⅲ. 본론 2. 일본의 한의학2-1. 일본 고유의 한의학2-1-1. 方證相對시스템2-1-2. 口訣: 한방처방의 참 맛을 전해 받는다.2-1-3. 복진법2-1-4. 일본 한방의학의 유파2-1-5. 일본한방의학의 생리, 병리 체계: 氣 血 水 이론2-1-6. 일본한방의학에서의 체질의학: 一實堂의학2-2. 일본 한의학 부흥의 사회적, 경제적 배경2-2-1. 경제 사회의 기본 환경2-2-2. 장수사회와 건강만들기2-2-3. 생활의 여유와 고도

  • 해외 성공 경제 성장 정책
  • 호주) 668. 노동시장 정책(스웨덴) 689. 노사관계 정책(네덜란드) 7010. 실업 대책(영국) 72Ⅵ. 지역경제 활성화1. 지역기업 지원정책(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772. 지역경제 활성화(후쿠오카) 793. State Enterprise Zone 제도(캘리포니아) 814. 농상공연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일본) 835. 재래시장 활성화 대책(일본) 85※ 첨부1. 프랑스 성장촉진위원회 경제성장 정책 상세 872. 영국 산업생산성 향상 종합정책 상세 92I. 경제 성장정책 일반1. 성

  • [사회적상상력과토론] 영어조기교육 국내, 해외사례조사 및 찬반론 고찰
  • 교육을 찬성하는 주장과 반대 의견이 있었지만 언어 정책으로 조기 외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개 초등학교 초급학년이나 중급학년부터 외국어를 가르치기 시작한다. 외국에서 조기 외국어 교육을 시작하는 연령은 다음과 같다.외국의 조기 외국어 교육 시점외국어 교육 시작 연령국명3인도4홍콩, 베네수엘라5불가리아, 요르단(일부)6룩셈부르크, 싱가포르, 호주, 스와질란드, 헝가리, 파키스탄, 이스라엘, 중국, 일본(일부 학교)7오스트

  • 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 2) 4P 분석3) 경쟁기업 분석:‘유니레버의 립톤’3. 네슬레의 해외진출1) 해외진출지역2) 해외진출 배경3) 해외진출 과정 4) Nestle의 글로벌 전략 5) 네슬레 해외진출 사례4. 세계시장 속에서의 네슬레5. 글로벌기업으로서의 성공요인1) 기업의 현지화2) 인수합병3) 글로벌 브랜드 전략4) 환경 친화5)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6) 네슬레의 성공 비결 6. 네슬레의 경영사례(한국진출사례)1) 한국네슬레의 전략2) 한국네슬레 VS 동서식품7.참고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