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넷]에듀넷의 특징, 장점, 이용현황, 에듀넷의 접속방법, 주소, 운영, 에듀넷의 개선 방향, 내실화 방향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에듀넷의 특징

Ⅲ. 에듀넷의 장점

Ⅳ. 에듀넷의 이용현황

Ⅴ. 에듀넷의 접속방법과 주소
1. 프로그램
1) 통신프로그램
2) 웹브라우저
2. 접속 및 종료 방법의 개요
3. ‘에듀넷’의 접속번호 및 주소

Ⅵ. 에듀넷의 운영

Ⅶ. 에듀넷의 개선 방향

Ⅷ. 에듀넷의 내실화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부의 도움으로 50여대의 컴퓨터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비로소 에듀넷 자료를 활용한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은 커다란 성공이었다. 교사들의 주 3회 아침시간을 이용한 인터넷 연수와 방과 후 교육활동을 통한 학생들에게 인터넷 사용법을 지도한 결과 3학년 이상의 어린이 대부분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교사들은 정기적으로 에듀넷을 활용한 수업지도안을 개발하고 이를 수업에 투입하고 분석하는 한편 에듀넷 학습자료를 개발함으로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보 마인드의 확산을 위해 에듀넷 온라인 통신학교를 운영을 통하여 가정, 학교, 학생이 서로 대화와 편지교환이 가능해지고 학생들이 필요한 학습정보나 자료를 제공하여 이를 학습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가상공간에서 학습지도도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정보 탐색능력 및 정보 활용 능력을 기르기 위해 교과와 관련 있는 내용을 에듀넷 학습자료나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찾아내고 학습시간에 활용함으로서 점차 학생들의 정보활용능력이 꾸준한 신장을 거듭하였다.
학습시간에는 교사가 제시한 학습문제를 개인별 또는 조별로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이를 인터넷 검색과제에 기록하여 교사와 함께 평가해 봄으로서 스스로 필요한 학습정보를 찾아내는 자기주도적 학습에 점차 익숙해지고 있다. 하지만 소규모학교에서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는 교사들에게는 사전에 인터넷에서 학습정보를 찾아 학생들에게 충분히 제시해주기에는
참고문헌
ⅰ. 강인애, 구성주의와 웹기반 교육, 웹기반 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1999
ⅱ. 강차순, 교육방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실태 조사, 공주대 교육정보대학원 석사논문, 2001
ⅲ. 교육인적자원부, 초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 2000
ⅳ. 박광문, 웹 기반 형성평가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여수대학교, 2002
ⅴ. 조규락,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06
ⅵ. 홍순정, 우리나라 열린원격교육의 현황, 한국방송대학교,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컴퓨터활용교수] 중등교육국어교사홈페이지에 관한 연구
  • 방법 또는 전략을 실현하는 것으로 예를 틀면 컴퓨터 화면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토론을 들 수 있다. 이는 웹이 등장하기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학습 방법으로서, 웹만이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학습 방법 또는 환경을 창출해내는 것이다.3. 홈페이지 구축이 갖는 특징(1) 실시간 접근이 가능하다.컴퓨터가 접근할 수 있는 저장 장치에 수록된 데이터베이스는 수시적이고 비정형적인 질의에 대하여 실시간 처리로 응답할 수 있다. 온라인 처리 시에

  • [교육사회학] EBS 수능방송 및 인터넷 강의에 대한 평가
  • 문 제집 수만 늘려주는 꼴이 된 것이다. 이는 학생 부담의 가중과 연결된다. .우리 조 토론의 결론은 EBS 수능강좌는 그 프로그램 자체가 가지고 있는 경직성(학교수업과 별반 다르지 않는 흥미를 끌지 못하는 일방향적인 성격)과 태생적으로 사교육의 근원적 문제 에 접근하지 못했던 한계로 인해, 결과적으로 적중도 높은, 그래서 꼭 봐야하는 국가공인 족 집게 문제집을 출판한 것 이외에 아무런 의미도 가지지 못했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 [인사관리] 한국 인사감사 및 인사 정보시스템의 심층분석과 전개방향(Management Process 관리)
  • 한국 인사감사 및 인사 정보시스템의심층분석과 전개방향(Management Process 관리)I. 서 론 4II. 인사 감사 41. 인사감사의 심층 분석 및 전개방향 41.1. 인사감사의 의의 및 중요성 41.2. 인사 감사의 기능 62. 감사절차 72.1. 감사의 목적과 범위 설정 72.2. 감사위원회 구성 72.3. 방법 설정 72.4. 보고서 작성 및 인사관리의 개선 83. 감사의 종류 83.1. 대상의 의한 분류 83.2. 주체에 의한 분류 84. 보 고 84.1. 감사결과 보고서 요건 95. 감사의 방법 95.1. ABC감사

  • [평생교육] 원격교육 -E-learning중심으로
  • 에듀넷 이용현황, 출처 KERIS 교육통계또한 에듀넷 사이트에 가입하면 누구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교육비 절감 방안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이 빈부의 차 없이 모두 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는 측면에서 다른 사이트들과는 차별화되었다 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위의 표 1에서와 같이 에듀넷에서의 학습자들의 유입이 급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에듀넷의 경우 다른 학습 사이트에 비해 그 교수방법

  • [평생교육개론] 원격교육
  • 에듀넷 이용현황, 출처 KERIS 교육통계또한 에듀넷 사이트에 가입하면 누구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교육비 절감 방안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이 빈부의 차 없이 모두 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는 측면에서 다른 사이트들과는 차별화되었다 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위의 표 1에서와 같이 에듀넷에서의 학습자들의 유입이 급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에듀넷의 경우 다른 학습 사이트에 비해 그 교수방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