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넷]에듀넷의 특징, 장점, 이용현황, 에듀넷의 접속방법, 주소, 운영, 에듀넷의 개선 방향, 내실화 방향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에듀넷의 특징
Ⅲ. 에듀넷의 장점
Ⅳ. 에듀넷의 이용현황
Ⅴ. 에듀넷의 접속방법과 주소
1. 프로그램
1) 통신프로그램
2) 웹브라우저
2. 접속 및 종료 방법의 개요
3. ‘에듀넷’의 접속번호 및 주소
Ⅵ. 에듀넷의 운영
Ⅶ. 에듀넷의 개선 방향
Ⅷ. 에듀넷의 내실화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육부의 도움으로 50여대의 컴퓨터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비로소 에듀넷 자료를 활용한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은 커다란 성공이었다. 교사들의 주 3회 아침시간을 이용한 인터넷 연수와 방과 후 교육활동을 통한 학생들에게 인터넷 사용법을 지도한 결과 3학년 이상의 어린이 대부분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교사들은 정기적으로 에듀넷을 활용한 수업지도안을 개발하고 이를 수업에 투입하고 분석하는 한편 에듀넷 학습자료를 개발함으로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보 마인드의 확산을 위해 에듀넷 온라인 통신학교를 운영을 통하여 가정, 학교, 학생이 서로 대화와 편지교환이 가능해지고 학생들이 필요한 학습정보나 자료를 제공하여 이를 학습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가상공간에서 학습지도도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정보 탐색능력 및 정보 활용 능력을 기르기 위해 교과와 관련 있는 내용을 에듀넷 학습자료나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찾아내고 학습시간에 활용함으로서 점차 학생들의 정보활용능력이 꾸준한 신장을 거듭하였다.
학습시간에는 교사가 제시한 학습문제를 개인별 또는 조별로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이를 인터넷 검색과제에 기록하여 교사와 함께 평가해 봄으로서 스스로 필요한 학습정보를 찾아내는 자기주도적 학습에 점차 익숙해지고 있다. 하지만 소규모학교에서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는 교사들에게는 사전에 인터넷에서 학습정보를 찾아 학생들에게 충분히 제시해주기에는
- 참고문헌
-
ⅰ. 강인애, 구성주의와 웹기반 교육, 웹기반 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1999
ⅱ. 강차순, 교육방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실태 조사, 공주대 교육정보대학원 석사논문, 2001
ⅲ. 교육인적자원부, 초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 2000
ⅳ. 박광문, 웹 기반 형성평가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여수대학교, 2002
ⅴ. 조규락,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06
ⅵ. 홍순정, 우리나라 열린원격교육의 현황, 한국방송대학교,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