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그림책을선택하는방법, 좋은그림책,그림책선정의중요성, 그림책선정의중요한이유와기준,유아의 문학작품중좋은그림책을선택하는데있어자신의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의 문학작품 중 좋은 그림책을 선택하는 데 있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고, 그림책 선정의 중요한 이유와 기준
목차
1.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고르는 방법
2.그림책을 유아에게 읽어주는 이유
3.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
4.그림책을 활용한 교육의 확장활동
본문내용
1.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고르는 방법

많은 경우, 부모들은 무엇인가를 유아에게 “가르치기”위해 그림책을 선택합니다.(예: ㄱ,ㄴ,ㄷ/ A, B, C/1, 2, 3, 4, 5) 그러나 가르치는 그림책은 좋은 문학은 아닙니다.
좋은 그림책에 대한 기준은 학자들마다 약간 다른 측면을 강조하지만 대략 다음 같은 기준이 보편적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그림책선정 후 실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획안으로 도입, 전개, 마무리가 제시되어야 한다.)1. 그림책의 의의영유아를 위한 그림책은 그림과 글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책으로 아동 문학 작가와 미술가가 협력하여 만든 것이다.1) 그림책은 글과 그림 모두가 각각의 의미 있는 역할을 하는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2) 그림책의 글은 간결한 글로 문학성을 갖추고 있다. 그림은 미술성을 갖춘 그림이다. 그림책은 이런 글과 그림이 조화를 이룬 예술작품이다.

  • [아동문학]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
  • 문학적 경험을 하지만 그 중에서 유아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그림책이라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그림책에는 그림과 텍스트가 있고 이를 통해서 현실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들에게 사람들에게 그림책이란 다양한 결과나 반응을 기대할 수 있다. 본 조는 그림책 읽는 활동에 있어서 좋은 그림책을 선정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였다. 먼저 장르를 다양화하려고 하였고 아이들의 흥미와 이해를

  • [아동문학]아동문학_수업에서_제시된_그림책이나_칼데콧상_케이트그린어웨이상_등_세계우수도서상을_수상한_그림책들_중에
  • 아동문학 수업에서 제시된 그림책이나 칼데콧상 케이트그린어웨이상 등 세계우수도서상을 수상한 그림책들 중에칼테콧 상이란?미국도서관협회(ALA) 분과인 미국어린이도서관협회(Association for Library Service to Children)에서 매년 여름에 그 전해에 가장 뛰어난 어린이 그림책의 삽화를 그린 삽화가를 선정하여 주는 문학상이다. 아동문학 작가에게 수여하는 뉴베리상(Newbery Medal)과 함께 ‘그림책의 노벨상’이라 불린다. 1937년 조각가 폴 체임벌린(Paul Chamb

  • 다문화와 관련된 그림책을 5권 이상 선정하고, 각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그림책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은 유아에게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다문화와 관련된 그림책을 5권 이상 선정하고, 각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1. 다문화 사회에서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첫째, 그림책은 유아들로 하여금 새로운 방법으로 세계를 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다문화 사회에서 살아가는 태도의 중요성, 이해를 확장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즉 아동문학은 다른 나라

  • [아동동화책분석] `장발장(레미제라블)`그림책 분석
  • 문학작품인 반면에, 아동 문학에 속하는 ‘장발장’은 원작의 줄거리를 땄지만 아동들을 위해 재구성된 작품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조원들은 원작과 ‘장발장’의 비교․대조를 통해서도 많은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서로 다른 출판사의 도서를 분석․평가해 보는 횡적인 비교는 다음으로 미루고, 우선은 유아용, 초등 저학년용, 초등 고학년용으로 나온 각각의 도서를 선택하여 아동의 연령에 따른 그림책의 차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