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의의,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장단점,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방법,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기능,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의의
Ⅲ.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관점
Ⅳ.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Ⅴ.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방법
Ⅵ.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기능
Ⅶ.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컴퓨터 통신의 사용을 증진시킬 수 있는 요인들을 알아내는 것은 그러한 상호작용의 커뮤니케이션을 희망하는 교육 담당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그 결과, 컴퓨터 통신의 사용은 컴퓨터 통신에 대한 사용자의 긍정적인 선입견과 긍정적인 태도에 관련되어 있으며, 교실에서 전자우편의 사용을 권장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되도록 도와주고, 기술적인 지원을 해주는 등의 지원에 관련되어 있었다. 그러므로 사용자의 동기와 사용을 지원 또는 도와주는 것이 교육현장에서 컴퓨터 통신의 활용을 증진시키는 체제를 개발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컴퓨터 통신의 사용을 위하여 학습자들이 긍정적인 선입관을 갖도록 해주고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하기 위하여 컴퓨터 공학의 효과적이고도 효율적인 특징들-신속하고 저렴한 상호 커뮤니케이션 등-이 학습자들에게 제시될 수 있다. 또는 컴퓨터 통신을 실행하기 이전에, 사용자가 집단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컴퓨터 통신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컴퓨터 통신을 이용함으로서 얻어지는 이익 등이 제시되어질 수 있다(Harasim, 1987; Kaye,1987).
또한 교사들은 특정한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컴퓨터 통신의 협동적인 학습을 통한 전략들을 개발해야한다. 하나의 전략으로는 컴퓨터 통신을 이용`한 토론에서는 토론의 주제가 중심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면서 토의를 이끌어 나가도록 한다(Romiszowski & de Hass,1989). 이것은 학습자들에게 그들이 필요한 정보를 어디에서 찾을 것인지와 언제 토론에 참가해야 하는지를 알아서 하도록 도와준다.
- 참고문헌
-
강성모 / 학교 컴퓨터교육 그 추진 성과와 발전과제,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1996
교육부 / 컴퓨터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삼진인쇄, 1992
김재호 / 광주지역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의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
민경태 / 컴퓨터교육의 실태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실증적 연구,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
양영선 / 교육의 정보화를 향한 컴퓨터교육의 과제와 방향, 최신교육공학, 이론적 기저와 실천적 접근, 서울: 교육과학사,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