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대한 학부모단체의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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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2.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

본문내용

- 성적 조작과 같은 교육계내의 비리가 지속적이고 음성적으로 발생
-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운동부학생, 특수아, 실업계학생을 평가에서 의도적으로 제외하여 차별
- 평가 목적과 달리 교육격차가 나는 지역은 후진 지역(꼴지 지역) 이라고 낙인 찍히는 결과를 초래. 그 지역 학생과 학부모는 후진 지역(꼴지 지역 학생과 학 부모로 낙인찍히는 결과 초래)
- 비공개 임에도 불구하고 꼴지 지역, 꼴지 학교라고 공개되어 낙인찍히는 결과 초래. 꼴지 학교로 낙인찍힌 학교에서 상대적으로 성적이 평소 낮은 학생들은 학교평균을 깎아 먹은 학생으로 낙인찍혀 비난의 대상이 되는 결과 초래. 학교 별 성적이 공개되는 시점에서는 모든 학교에서 이러한 현상이 현실화 될 것임.

2.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은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대해서 찬성하는 의견이다. 다음은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대한 의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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