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과교육 가족재구성, 사회과교육 이야기지도그리기, 미술과교육 교육방송, 과학과교육 탐구활동, 수학과교육 이야기연산, 주5일제수업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가정과교육 가족재구성수업프로그램
1. 언어퍼즐 게임학습
1) 단원
2) 진행방법
2. 스피드 게임하기
1) 단원 및 주제
2) 진행방법
3. 십자말놀이
1) 단원
2) 주제
3) 유의사항

Ⅱ. 사회과교육 이야기지도그리기수업프로그램
1. 준비
2. 실제

Ⅲ. 미술과교육 교육방송수업프로그램

Ⅳ. 과학과교육 탐구활동수업프로그램
1. 재미있고 신나는 과학 잔치
2. 과학음악회를 통한 과학에 대한 흥미유발
3. 만화로 본 과학세상
4. 놀이공원에서 찾은 과학원리
5. 방학 중 과학 동산의 활성화

Ⅴ. 수학과교육 이야기연산수업프로그램
1. 고학년 용
1) 문제 1
2) 문제 2
3) 문제 3
2. 중학년 용
1) 문제 1
2) 문제 2
3) 문제 3
4) 문제 4
5) 문제 5
6) 문제 6

Ⅵ. 주5일제수업프로그램
1. 우오쯔 시 미치시타 초등학교
2. 타까바야시 중학교의 열린 학교 만들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가정과교육 가족재구성수업프로그램

1. 언어퍼즐 게임학습

1) 단원

식생활 관리(영양)

2) 진행방법

(가) 교과서의 영양 단원을 예습해 오도록 전 시간에 예고한다.
(나) 2개조로 나누고 학습내용의 반씩을 한 조가 20개 이상의 문제를 내도록 하되 단답형의 답이 나올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한다.
(다) 상품을 준비한다.
(라) 교사에게 출제한 문제지를 제출한다.
(마) 상대 분단에게 질문하여 정답을 맞춘 문제 번호를 한 명이 기록한다.
(바) 게임 종료 후 주제를 주고 분단별로 토론할 시간을 준다.
(사) 문제가 끝나면 잘 한 편에게 못한 편이 상품을 준다.
(아) 교사가 마지막 총 정리를 한다.

2. 스피드 게임하기

1) 단원 및 주제

임의로 정할 수 있다.

2) 진행방법

(가) 교과서의 정해진 단원을 예습해 오도록 전 시간에 예고한다.
(나) 문제 카드는 많을수록 좋고 학생들이 정해진 규격으로 만들어 올 수도 있고 교사가 만든 것을 코팅해 두었다가 반복 사용할 수도 있다.
(다) 2개조로 나누고 조장을 정한다.
(라) 문제카드와 조원의 번호는 1번에서 4번까지 일치해야 한다(조장은 1번)
(마) 조장은 문제가 적혀있는 카드를 네 장씩 뽑는다.
(바) 문제를 풀 때는 4명이 나란히 앉고 문제 단어를 조장이 불러주면 조원들이 돌아가며 릴레이식으로 단어에 대한 설명을 한다.
(사) 시간을 너무 지체하면 안 되므로 교사는 허용시간을 정해준다.
(아) 조장이 제시한 문제를 풀지 못했을 때는 그 카드를 교사에게 넘긴다.
(자) 양쪽 팀이 모두 문제를 풀면 다시 조장은 문제 카드를 네 장씩 뽑는다.
(차) 풀지 못한 카드로 개인 발표의 기회를 주거나 교사가 설명해준다.
(카) 교사가 마지막 총 정리를 한다
참고문헌
경기도 교육청 열린교육 연구회, 가정과 수업방법 탐구, 경기도 교육청, 1997
교육부, 과학과 교육과정, 1997
김영숙, 수학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활동 중심 교수학습 자료, 연산초등학교, 2000
박성익, 수업방법탐구: 수업모형·수업전략·수업평가 , 교육과학사, 1999
이원영, 사회과 학습지도법, 서울 : 형설출판사, 1998
한국미술교육학회, 미술 교육학, 교육과학사,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과정의 체제와 내용 117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133제3부 비교분석 및 시사점 141Ⅰ. 특수학교 교육과정 비교 143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143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147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 148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159Ⅱ. 시사점 및 제언 1641. 시사점 1642. 제 언 168참고문헌 170표 목 차 연구내용 분석표 8 200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미국의 교육목적 및 평가준거 22 미국 Washington주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연구책임자:이화진(수업총괄)연 구 자:김성숙(평가)윤현진차우규(도덕)왕석순이춘식(실과)김선미조미혜서지영(체육)양종모장기범(음악)김미숙양윤정안금희(미술)연 구 조 원:권웅기김은진한 국 교 육 과 정 평 가 원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연구에 도움을 주신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론 >김경자(이화여자대학교)김양분(한국교육개발원)김진규(교육부)김홍원(한국교육개발

  • 교육과정의 자율적 편성 운영을 통한 전인적 인성 계발
  • 가족 체육활동 31라. 독서 생활의 활성화 - 32 마. 노래방 운영과 악기 연주 33 바. 초청특강 - 33사. 전체 모임의 활성화 35아. 건강한 여가시간 활용의 지원 35Ⅴ. 이런 성과와 함께 개선할 점이 있었습니다. - 37 1. 시범과제 1 : 무학년무학급제

  • 교육과정의 자율적 편성 운영을 통한 전인적 인성 계발
  • 가족 체육활동 31라. 독서 생활의 활성화 - 32 마. 노래방 운영과 악기 연주 33 바. 초청특강 - 33사. 전체 모임의 활성화 35아. 건강한 여가시간 활용의 지원 35Ⅴ. 이런 성과와 함께 개선할 점이 있었습니다. - 37 1. 시범과제 1 : 무학년무학급제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의 과정이 시작될 때에는 교육의도는 언제나 있게 된다.다음으로 피교육자에게 무엇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 준비에 관계된 교육의 계획성이 있다. 넓은 의미에서는 의도성에 포함된 것이라 볼 수도 있는데, 교육의 의도성이 교육을 성립시키는 목적의식을 강조한 개념이라면, 교육의 계획성은 교육의 수단적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즉, 교육목표, 교육계획, 교육과정 등이 교육의 계획성 개념에 관계된다. 단, 여기서 주의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